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9 서울대 수시 교육학과 합격: 김OO(혜성여고)

    2019 서울대 수시 교육학과 합격: OO(혜성여고)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19학년도 서울대학교 교육학과에 입학하게 된 김00입니다. 합격의 기쁨과 더불어 합격수기까지 쓸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고등학교 3년 간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교육학자라는 목표를 갖고 다양한 교육 활동들을 하였습니다. 교과와 비교과에 충실한 결과 1차를 통과하였으나 막상 면접을 준비하려고 하니 막막함이 앞섰습니다. 면접에 대한 두려움도 많았고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그 과정 또한 몰랐기 때문에 면접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많은 선배들이 아토즈 이채린 선생님을 추천해주었기 때문에 선생님을 전적으로 믿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1차 합격 후 파이널 면접대비 때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말의 구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없어 자신감이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그러던 저에게 이채린 선생님께서는 지금부터 배우면 된다라고 하시면서 따뜻하게 말의 구조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셨습니다.

    파이널이여서 학생들이 면접 문제에 대해 돌아가면서 대답하면 선생님께서 면접에서의 중요한 점과 학생이 고쳐야 할 점을 하나씩 구체적으로 짚어주셨습니다. 자신감이 없던 저는 처음에 제 의견을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으나 한 번 말을 하고나니 선생님의 피드백을 통해 저의 문제점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대답에 대한 피드백을 수업시간에 바로 바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이채린 선생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제 답변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의 답변들을 들으며 다른 친구들의 장점을 빠르게 흡수하고 저의 단점을 그 자리에서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수업 중간 중간에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들을 간략하게 간추려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그 설명을 필기해 놓은 것이 면접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두괄식 말하기, 핵심 먼저 말하기, 근거를 풍부하게 등등 면접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을 말씀해주셨습니다.

    특히 이채린 선생님의 면접대비 시스템에서 좋았던 점은 모든 학생이 조교선생님과 모의면접을 하였던 것입니다. 모의면접을 할 때 촬영을 하였기 때문에 저의 손짓, 표정, 말하는 속도 등 비언어적인 부분들도 세심하게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파이널 면접대비는 짧은 시간 안에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채린 선생님 그리고 다른 담당 선생님의 수업은 어떻게 제시문을 분석하는지 그리고 서울대 면접의 유형은 어떤지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통해 말을 주고 받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따라서 수업을 하는 동안 자신의 의견을 효율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스스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 수업의 예상문제는 어려운 난이도로 출제가 되어 난이도가 있는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 자체로도 면접대비에 도움이 됩니다. 면접은 교수님과의 대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앞서도 언급하였듯이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자신의 의견을 짧은 시간 안에 임팩트있게 전달하는 것은 이채린 선생님과 다른 선생님들이 강조하시는 부분이고 계속해서 훈련시켜주시는 점이기 때문에 여러분도 걱정하실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절대 자신의 의견을 표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모의면접을 잘 활용하여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길 바랍니다.

    저는 서울대 수시 일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면접대비도 포함되지만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건 자신의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으라는 말입니다. 수시 중에서도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뚜렷한 목표의식은 가장 중요합니다. 이 학생이 어떤 목적을 갖고 무엇을 이루기 위하여 이런 활동을 하였으며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결론을 도출하였는지 얻은 것은 무엇인지 그래서 결과를 보완하기 위해 다른 활동도 하였는지 등의 스토리라인을 대학에서는 중시합니다. 즉 목표의식을 갖고 자기주도적으로 대학에 와서도 무언가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학생인지를 본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저는 3년 동안 이를 염두해두고 비교과활동을 해 나갔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이 제가 지원한 과와 적합한 활동들이었고 제가 한 활동들을 면접에서 자세히 설명할 수 있었기에 합격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쓰다 보니 합격수기가 길어졌는데 결론은 자신의 목표를 갖고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그 목표를 말할 수 있는 능력만 갖춘다면 합격은 여러분의 것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자신감을 갖고 꿈을 이루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9-02-24 19:28
    조회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