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0 고려대 수시 경영학과(학교장추천2) 합격 : 박OO(남산고)

    2020 고려대 수시 경영학과(학교장추천2) 합격 : OO(남산고)

     

    Q1. 구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학추2로 최초합한 박OO입니다. 사실 아직도 믿기지 않아요. 걱정도 많았지만, 제가 당당히 최초합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이채린Class의 구술 수업 덕분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지방에 사는 학생이어서 구술 학원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아토즈 논구술학원 이채린class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첫 수업에 갔을 때, 저는 주변 학생들이 모두 서울 사람들이어서 나만 지방에서 왔나.. 하는 생각에 괜히 온 것 같기도 하고, 기가 많이 죽었었습니다. 그래서 이채린 선생님께서 들어오셔서 진행방식과 고려대학교에 대해 설명해주실 때까지도 낯선 환경 탓인지 경계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시뮬레이션을 하고 난 뒤에는 제가 참 우물 안의 개구리였구나 하고 반성을 했고, 이채린class의 강사님들 모두 진심을 담아 시뮬레이션을 준비하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선, 첫 시뮬레이션 때 제시문 분석을 위해 20분간 문제를 풀고 면접을 보러 들어갔습니다. 제 나름대로의 논리를 펼쳐 말했는데 1번 문제부터 완전히 반대로 해석했더니, 강사님의 표정도 너무 어두우셔서 스스로가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제가 정반대의 답을 말하자 강사님께서 무작정 답을 알려주시지 않고 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유도해주셨습니다. 이 점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생들이 많아서 바쁘기 때문에 답을 바로 알려주고 끝낼 수도 있었지만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진심을 담아 도와주셔서 실제 면접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주어진 문제를 잘 풀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사님께서 처음에는 모두 이렇다며 하다 보면 실력이 향상된다고 격려도 해주셨는데 마지막가지 큰 힘이 되었습니다.

     

    Q2. 타 학원과 다른 이채린 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 주세요.

    첫 수업이 끝나고 나서 저는 서울에 와서 아토즈 이채린class 에 다니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뮬레이션에서 사용되는 제시문의 퀄리티는 진짜 좋았습니다.. 물론 어렵기는 하지만 어려운 제시문들로 20분안에 문제 3개에 대한 답을 구성하는 시뮬레이션을 해봤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12-15분 정도 만에 답을 완성했습니다. 답을 다 구성하고도 시간이 남을 때에는 내가 답변한 내용에 대한 반박 질문과 나의 주장과 관련한 시회현상의 예시를 생각해두라는 강사분들의 말씀이 기억이 나서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여러 번의 시뮬에서 강사 선생님들께서 여러 번 지적하신 답변 간의 유기성을 제대로 캐치한 것이 제가 합격한 데에 큰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답변 간의 유기성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여러번의 시뮬레이션 연습으로 가능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또한, 제 생기부를 기반으로 대략 50개 정도의 질문을 직접 리스트로 만들어주셨는데 이 리스트로 고려대학교 뿐만 아니라 타 대학의 생기부 기반 면접에서도 유용하게 썼습니다. 실제로 예상 질문이 면접에서 나오기도 해서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이채린 선생님께서 항상 면접 시간이 고려대 특기자 전형처럼 7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런데 정말로 면접 시간이 7분으로 적중했고, 저는 다른 친구들처럼 당황하지 않고 면접을 보고 나온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소한 것 하나하나까지 다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히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게 아직까지도 기억이 남는 시간이 있습니다. 바로 고려대학교 면접 전날에 실시한 파이널 수업에서 마지막으로 강사 선생님과 잠깐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었습니다. 궁금했던 것을 1:1로 물어보고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나, 고려대학교에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니 걱정마라고 격려해주셔서 자신감을 찾았고, 큰 힘이 되었습니다.

     

    Q4.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1년 먼저 태어나 입시를 겪었다고 감히 제가 뭐라 조언할 처지는 못 되지만..후배 여러분들도 지금은 막연한 꿈일지는 몰라도, 3년간의 당신의 노력을 헛되지 않게 하려면 마지막 마무리를 꼭 이채린class에서 하시길 바라요! 모두 합격하세요!!♥♥

     

    공유하기
    등록일
    2020-03-22 18:59
    조회
    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