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0 연세대 수시 경영학과(논술전형) 합격 : 한OO(경기여고졸)

    2020 연세대 수시 경영학과(논술전형) 합격 : OO(경기여고졸)

     

    1. 논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1학년 때 내신 성적을 보고 학생부 종합이나 학생부 교과 전형으로는 목표 대학을 가기 힘들겠다는 판단이 서 1학년 여름방학부터 꾸준히 논술학원을 다니며 기초를 다졌습니다. 주로 성대와 연대 기출문제를 통해 분류, 비교, 적용, 그래프/도표 해석 등의 유형 위주로 연습했습니다. 1,2학년 때는 방학 때 집중적으로 공부했고 학기 중에는 내신관리에 집중하되 논술을 까먹지 않을 정도로만 꾸준히 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고3때부터 본격적으로 학기 중에도 정규반 수업을 들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점은 학원에서 수업만 듣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항상 수업을 들은 뒤에 꼭 리라이팅을 했다는 점입니다. 리라이팅은 학기 중이나 파이널 때 하기에는 정말 시간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1,2학년 때나 방학특강을 들을 때 꼭 많이 해야 합니다. 수업을 듣고 이해했다고 생각한 것이 글로 표현이 안 되는 경우가 꽤 있는데, 이러한 작업은 표현의 자기화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타학원과 다른 이채린 class 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채린 class의 특징과 장점은 명료하고 구체적인 해설입니다. 이채린 선생님께서는 글의 전체적인 구조뿐만 아니라 제시문 분석 과정에서 논리적포인트까지 세세하게 짚어주며 쉽게 풀어서 강의하십니다. 첨삭조교 분들도 굉장히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첨삭을 해주십니다. 이런 꼼꼼함은 논술에서 쓸데없는 걱정을 덜어주고 글의 구조나 짜임새, 표현력부분에서 굉장히 큰 도움을 줍니다. 타학원은 수업이 너무 불친절하고 글의 큰 구조만 설명하고 끝나서 여러 부분에서 질문이 생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채린 class는 수업에서 대부분의 질문은 다 해소됩니다. 또 설명 방식에서도 차이가 나는데 대부분의 타학원들은 선생님들이 정답을 아는 상태에서 해제지를 보고 이게 왜 정답인지 결과론적 설명을 한다면 이채린 선생님의 설명은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도 의문없이 문제 해결과정을 다 설명해주십니다. 이 수업을 잘 들으면 글을 쓸 때 사고 방향의 가이드라인이 되고 여러 면에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저는 논술에서 글을 잘 쓰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건이 글을 많이 써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점에서 이채린 class의 첨삭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아토즈 이채린 class 뿐만 아니라 타 학원도 많이 다녀봤는데, 항상 첨삭 받을 때 많이 혼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첨삭을 받고 교실로 돌아오면 글을 쓰려해도 계속 제 글에서 트집잡힐 부분만 눈에 들어오고 혼날게 무서워서 글이 도저히 써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채린 class 첨삭 선생님들은 잘한 부분은 확실하게 잘했다고 칭찬을 해주시고 다만 조금 더 보완하면 아주 좋은 글이 될 수 있다고 격려해주십니다. 그래서 글을 쓰는 게 두렵지 않고 더 많이 쓰고 더 많이 질문할 수 있었습니다.

     

    3. 합격하게 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세요.

    위에서도 강조했지만 리라이팅은 정말 중요한 작업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예비 고3 후배들 중에 1,2학년 때 논술학원을 안다녔는데 3학년이 되면 바빠져서 시간이 없는데 어떡하지 걱정되는 학생이 있다면 고2 겨울방학, 3 여름방학, 3 추석특강 세 번의 기간을 꼭 잘 활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기 중에는 내신이나 수능 준비로 논술에 소홀해 질 수 있는데, 학원을 다닐 시간이 없으면 혼자서라도 감을 잃지 않게 꾸준히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상시에 열심히 대비해놓으면 연대 논술 이후 수능 날까지 1달간 논술 수업을 듣지 않아도 파이널때 수업 2~3번 들으면 다 할 수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1) 논술로 대학을 가는 것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으로 갈 수 없는 대학을 가는 인생역전 로또당첨의 기회입니다. 제가 현역, 재수 두 번의 수험 생활 동안 가장 안타까웠던 친구들은 수능이 끝나고 들떠서 논술 파이널 기간에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었습니다. 수능이 끝났더라도 본인의 성적보다 훨씬 더 좋은 대학을 갈 수 있는 기회가 남아있으니 마지막까지 집중하고 간절하게 논술 준비를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 이채린 class 첨삭 조교 분들은 굉장히 친절하시고 꼼꼼하십니다. 평상시에 첨삭 시간을 잘 활용하세요. 정규반 수업 때 조교분들께 수업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질문이나 글이 잘 안써지는 것에 대한 걱정, 고민 등을 털어놓으면 정말 친절하게 최대한 도움을 많이 주시려고 노력하십니다. 파이널때는 모든 것이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첨삭 시간도 여유롭지 않습니다. 그리고 첨삭 조교분들이 해주신 말 까먹지 말고 피드백 노트를 만들어서 본인의 단점을 계속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0-03-22 19:02
    조회
    1,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