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0 서울대 수시 중어중문학과(일반전형), 연세대 응용통계학과(면접형) 합격 : 박OO(안양외고)

    2020 서울대 수시 중어중문학과(일반전형), 연세대 응용통계학과(면접형) 합격 : OO(안양외고)

     

     

    Q1. 구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터닝포인트’. 모든 사람들에게 이 터닝포인트라고 하는 전환점이 하나씩 있습니다. 요리사에게는 좋은 스승이, 운동선수에게는 좋은 감독이 전환점이라고 불리며 더 성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고3 수험생인 제겐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이 하나의 거대한 터닝포인트였습니다. 대학 수시전형을 준비하면서 면접은 제게 큰 걸림돌로 다가왔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 내신 성적이나 생기부와 같은 서류에는 자신이 있었지만 본인의 생각을 조리있게 전달하고 창의적인 답변을 순발력있게 내놓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희망하는 대학교 모두 구술면접을 실시하기에 큰 부담을 느꼈습니다. 그러다 이채린 선생님의 서울대 세미 파이널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타학원과 비교해보았을 때, 제가 생각하기에 아토즈 이채린class만의 3가지 장점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Q2. 타 학원과 다른 이채린 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 주세요.

     

    첫째, 실전을 대비한 난이도 높은 제시문입니다. 서울대학교는 제시문 독해 시간을 30분 주는 만큼 제시문 수도 많고 그 내용도 어려워 주어진 시간 내 정확하게 독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수업시간 동안 서울대의 지난 기출뿐 아니라 이채린 선생님의 자체제작 문제도 풀어보며 우선 어려운 난이도에 적응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의 자체제작 문제는 서울대 기출문제보다 조금 더 까다롭게 느껴졌고 그만큼 답변을 구성할 때에도 최대한 제시문에서 근거를 찾아 논리적으로 접근하려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매 수업시간마다 각기 다른 분야의 제시문을 다루어 실제 면접에서도 제시문과 유사한 분야의 답변 내용을 생각해내어 보다 풍성한 답변 내용을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는 학생과 선생님 간의 활발한 피드백입니다. 실제로 수업시간이 끝나고 나면 설문지 작성 시간이 있어 자유롭게 희망사항을 작성할 수 있었고 이를 반영해주셔서 매우 만족스럽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전 연습을 하는 과정에서도 제 답변을 들어주시는 조교 선생님으로부터 내용부터 태도까지 자세하게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고 연습이 끝난 후에는 해제를 들으며 다시금 생각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집에 와서는 피드백 주신 평가지를 바탕으로 제 답변을 재구성하는 시간을 가졌고 제가 말하는 것을 촬영한 영상을 보며 선생님의 조언대로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수의 실전 연습이었습니다. 저는 실전에서의 긴장감을 이겨내기 위해 실전과 유사한 상황에서 많이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이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시간 중에서도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이 바로 다수의 실전 연습이었습니다. 최대한 실제 면접 환경과 비슷한 상황에서 제시문 독해를 하고 답변을 하며 긴장감을 줄일 수 있었고 스스로 어떻게 해야 멘탈을 유지할 수 있을지 그 방법도 생각해낼 수 있었습니다.

     

    Q3. 합격하게 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해 주세요.

     

    장인은 도구탓을 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처럼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다고 무조건 합격할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을 갖춘 최고의 환경에서 자신이 노력만 한다면 그 누구보다도 성공적인 구술 면접을 치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여러 생활기록부와 관련된 제약으로 인해 면접의 중요성이 더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과 함께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해 이 수기를 보는 여러분 모두도 꼭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0-03-22 19:59
    조회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