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1 연세대 수시 행정학과(활동우수형), 고려대 행정학과(계열적합) 합격 : 장OO(경기외고)

    2021 연세대 수시 행정학과(활동우수형), 고려대 행정학과(계열적합) 합격 : OO(경기외고)

     

    저는 추석 특강 때부터 김도현 선생님과 함께 면접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구술 전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 채 첫 수업을 들으러 갔었는데, 선생님께서 제 답변을 열심히 들어주시고 하나하나 피드백 해주신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그때 선생님께서 해주신 피드백이 제 합격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수업에 있어서 가장 좋은 점은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진심을 다하신다는 점입니다. 수업이 소수정예로 이루어지다 보니 선생님과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었고, 그 소통 과정은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문제를 풀 때 단순히 예시 답변,우수 답변만 설명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제가 답변한 내용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답변을 더 발전시킬 수 있을지, 어떤 내용을 덧붙이면 더 풍부한 답변이 될 수 있을지 말씀해 주신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조교 선생님들께서 피드백을 해주시는 타 학원들과는 달리 선생님께서 직접 모든 학생들의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시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시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자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에 말을 유창하게 하는 편이 아니라서 많은 걱정을 했었는데, 선생님과 함께 제시문의 논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연습을 하면서 이러한 걱정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구술 전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제시문의 논점을 파악하는 것이라는 점을 알려주신 선생님 덕분에 그 부분에 더 집중해서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인문 제시문, 실험 제시문, 사회과학 제시문 등 제시문의 성격에 따라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파악해야 하는지, 그리고 문제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구조로 답변을 구성해야 하는지 알려주신 덕분에 주어진 시간 내 답변을 구성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정말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준비해주셨기 때문에 체계적인 답변 방식을 다양한 문제에 적용해보는 기회를 충분히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해당 학교의 논술이나 구술 기출 문제를 그대로 사용하시는 타 선생님들과는 달리 기출 문제와 더불어 기출 문제를 변형하시거나 새로운 제시문을 가져오셔서 직접 제작하신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프리파이널 수업 때는 기출 문제들을 풀어보고, 파이널 때는 기출 문제와 더불어 각 학교 구술 유형의 특징에 맞는 제작 문제들을 품으로써 체계적으로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후배님들께 꼭 드리고 싶은 말은 구술 전형에 너무 겁먹지 말라는 것입니다. 1차를 통과한 여러분들이라면 충분히 똑똑하고 멋진 사람이라는 걸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처음 구술 전형을 접했을 때는 제시문을 보고 문제에 대한 답도 잘 떠오르지 않고, 생각이 나더라도 생각이 말로 나오지 않아서 속상할 수도 있겠지만, 그 고민하는 과정 하나 하나가 뼈가 되고 살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신다면 속상함을 극복하고 발전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면접장에 가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이라고 흔히들 말하는데, 그 자신감은 면접 준비 과정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신이 면접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면 면접장에 가서 자신감 있게 하고 싶은 말 다하고 나오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그 준비 과정을 여러분들도 김도현 선생님과 함께 하신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원하는 목표를 이루어 내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김도현 선생님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1-03-28 11:16
    조회
    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