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1 서울대 수시 경영학과(일반전형) 합격 : 이OO(서초고)

    2021 서울대 수시 경영학과(일반전형) 합격 : OO(서초고)

     

    1. 구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제가 준비한 전형들은 모두 제시문 풀이 면접, 혹은 업로드만으로 끝나는 전형들이었습니다. 우선, 제시문 풀이 면접은 아토즈에서 나누어 주는 자료들을 읽고, 별도로 현 시사이슈들에 관한 기사들을 읽고 머리 속에 간략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세세하게 다 외우려다가 시간 버리지 마세요!! 실제로 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기술할 일은 없습니다). , 스스로 타이머로 시간을 재며 제시문을 풀어보고 주변 지인을 앞에 두고 시뮬레이션을 하거나, 카메라로 제 모습을 찍으면서 연습을 했습니다.

    영상을 업로드하는 전형들은 주어진 문항에 대해 최대한 편안하게 답변했습니다. 혹여나 2022학년에도 영상을 업로드하는 전형이 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한 난이도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2. 타 학원과 다른 이채린T 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저는 이채린T class의 수업은 면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수업때는 선생님께서 개별 피드백을 상세히 해주시면서 어떻게 문제를 풀어가야하는지 방향을 제시해주십니다. 또한 문제별로 정리를 잘 해주셔서 비슷한 문제를 접했을 때 자신있게 답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시뮬레이션 면접을 충분히 경험해볼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식으로 면접을 잘 보는 꿀팁에 대한 방법론적인 수업만을 접하게 된다면, 강의가 끝나고 나면 머리 속에 하나도 남지 않을 것입니다(다들 수업시간에 그래본 경험들 있을거에요ㅎㅎ). 하지만, 이채린T class에서 시뮬레이션 면접을 접해보면 제한시간이 정해져 있는 긴장감 넘치는 환경에서 자신의 실력을 측정해볼 수도 있고, 자신의 결점이 어디에 있는지를 스스로 점검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 내가 이정도밖에 안되는구나..’하고 좌절할 수도 있지만, 그런 자괴감 넘치는 경험들에서 많은 것을 얻어가려고 노력한다면 합격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3. 합격하게 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세요.

    수시 전형에서 면접을 준비하는 여러분 모두 긴장하지 말고 편하게 해라는 식의 조언을 굉장히 많이 들었을 거예요. 하지만 긴장하지 않는 것’, 솔직히 웬만한 사람 아니면 불가능에 가깝잖아요? 대학 면접이 여러분이 여태까지 겪어온 관문 중에서 가장 높을텐데 말이죠. 저는 여러분한테 긴장에 익숙해져!”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면접장에 가면서 주변에 보이는 긴장한 수험생들, 낯선 건물과 대기실, 문제지를 받는 순간, 그리고 교수님(혹은 카메라)과 마주하는 그 순간들을 계속 머리 속에 그려보고 또 그려보는 것이 제가 긴장에 무뎌진 가장 큰 팁이었어요. 긴장감 때문에 자기 실력 다 못 보여주는 것이 가장 아쉽잖아요. 혹시 이 글을 보게 되었다면 저처럼 긴장 안하려 하기대신 긴장에 익숙해지려 하기를 실천했으면 좋겠어요!

     

    4.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면접을 준비하면서, 나보다 월등한 것만 같은 친구들을 많이 보게 될거에요. 실제로 나보다 월등할 수도 있고, 내가 괜시리 겁먹어서 그렇게 느끼는 것일 수도 있어요. 그런 두려움, 무력감 같은 감정들은 저도 느꼈고 제 친구들도 느꼈고 면접을 준비하는 모두가 느끼게 되는 아주 자연스러운 감정이에요. 다만, 그 아픈 감정들에 지지 않고 내가 논구술 학원에 다니는 이유를 되새겼으면 해요. 학원에서 진짜 작은 무엇이라도 얻어 가서 논술시험이나 면접을 잘 보려고 다니는 것이잖아요. 절대 자기 자신마저 스스로를 비난하게 두지 말고, 힘을 내서 원하는 목표에 도달했으면 좋겠어요. 파이팅!!

    공유하기
    등록일
    2021-03-28 12:50
    조회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