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8 서강대 수시 경영학과 합격: 송OO(세종고졸)

    2018 서강대 수시 경영학과 합격: OO(세종고졸)

     

    안녕하세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에 합격한 삼수생 송OO입니다. 합격 수기를 읽었을 때 저도 이런 걸 써볼 기회가 있으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쓰게 되니 기쁘면서도 상당히 쑥스럽네요. 제 수기가 다른 수험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우선, 제가 생각하기에 이번 논술에서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이채린선생님의 정규반을 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역과 재수 했을 당시에는 수능에만 매진한다고 논술은 파이널만 들었었는데, 국어가 약점인 사람이 논술도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당시에는 글 쓰는 것이 너무 부담 됐었습니다. 하지만, 삼수를 하면서는 논술로 지원할거면 제대로 배우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에 정규반부터 들었는데, 1년 내내 연습을 했던 것이 논술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자신감 까지 상승시켜줘서 실전에서 나름 자신 있게 글을 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의 장점은 선생님의 수업 방식과 첨삭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논술 학원 수업을 안 들어봐서 비교는 못해드리지만, 선생님은 항상 기본 틀을 강조하면서 수업하셨습니다. 이 기본 틀을 토대로 각 대학의 스타일에 맞는 글쓰기를 가르쳐 주시니까 매주 연습하는 대학이 바뀌어도 큰 어려움을 겪지 않았고, 수능 후 논술을 몰아쳐서 시험을 봐야했었을 때도 체력만 조금 부족했지 논술을 쓰는 것이 크게 어렵다고 느껴지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첨삭진의 경우 모두 다 실력이 출중하신 분들이지만, 저는 여러 사람들에게 첨삭을 받는 것보다 저랑 잘 통한다고 생각하는 한 분께 지속적으로 지도를 받으면 선생님이 저의 글쓰기 수준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알게 되니까 조금 더 맞춤형 지도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원하는 첨삭이 이루어져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제가 어떻게 논술을 준비 했는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논술을 제대로 배우려고 정규반을 들었지만, 그래도 삼수생이기 때문에 수능공부에 시간을 더 할애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수업 복습은 첨삭을 받은 것을 생각하며 모법 답안을 2-3번 정도 읽고 선생님이 나눠주신 자료만 한번 씩 읽는 것으로 복습을 끝냈었습니다. 사실 제가 이 정도로 끝낼 수 있었던 것은 이채린 선생님이 수업 때 말씀하신 것이 있어서입니다. 선생님은 자기 학생 중에 수업만 듣고 복습은 하나도 안했어도 합격한 사례가 있다는 말씀도 하셨고, 수업 진행 방식이 전 수업에 대한 복습도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어서 수업에만 집중하면 복습을 안 해도 괜찮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전 선생님의 말씀을 믿고 그대로 실천하기 위해 논술 수업 듣는 날이면 안 마시는 커피도 마셔가며 선생님의 수업 한 마디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답안을 작성 할 때 지난주에 지적 받았던 것을 수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워낙 고칠 것이 많았기 때문에 한주에 하나씩 고쳐나가지 못한다면 제대로 된 글을 작성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것 때문에 그전에는 잘했던 것을 다시 실수하는 경우도 생겼지만, 그것은 다시 제 것으로 만드는 것이 쉽기 때문에 지적 받은 것을 고치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글을 썼던 것도 도움이 많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팁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학원에서 연습할 때는 답안지를 작성하는 시간에 첨삭 시간이 포함되어 있어서 답안지를 다 채울 시간이 항상 넉넉하지만, 전 실전 감각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연습하는 대학의 시험 시간에 맞게 폰으로 시간을 재면서 답안을 작성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덕분에 실전에서 답안지를 작성할 때는 시간 압박 때문에 글을 못 쓰는 일은 겪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논술을 준비 할 때 이 전형으로 합격하는 것이 진짜 가능할까 반신반의 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제가 합격하고 나니 형편없던 제 글쓰기 실력이 합격할 정도로 향상됐다는 생각에 굉장히 기쁘고, 국어가 콤플렉스인 저 같은 사람도 꾸준히 준비하면 합격할 수 있다는 것을 남에게 알릴 수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제가 합격할 수 있게 도와주신 이채린 선생님과 첨삭 팀의 곽정수 선생님과 여러 첨삭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2019 수능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도 좋은 결과가 있길 기원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8-02-08 21:25
    조회
    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