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8 고려대 수시 영어영문학과 합격: 허OO(경주여고)

    2018 고려대 수시 영어영문학과 합격: OO(경주여고)

     

    안녕하세요. 이채린 선생님 수업을 들은 경주여자고등학교 허OO입니다.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수시 고교추천2 전형으로 합격을 해 이렇게 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학원에 붙어있는 수많은 분들의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합격 팻말을 보며 나도 저기에 걸리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이렇게 제가 합격을 해서 수기를 쓰게 되니 감회가 새롭네요.

     

    처음에는 지방에서 수업을 위해 혼자 올라갔던 터라 걱정도 많이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면접학원을 다닐 생각이 없었습니다. 지역에 마땅한 학원이 없기도 했고, 3년 동안 비평준화 일반고를 다니면서 생기부도 자소서도 모두 혼자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비록 엄청 고생하긴 했지만 혼자서 학교 선생님의 첨삭만 받아가며 준비한 자소서로도 1차 서류를 통과한 것을 보고 면접도 혼자 준비할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제 합격 소식을 들은 2학년 때 담임선생님께서 당장 서울로 올라가서 학원을 다니라고, 면접을 혼자서 아무런 정보 없이 기출만으로 준비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렇게 선생님의 연락을 받은 바로 그 날 학원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을 뒤져보다가 아토즈 학원이라면 내 면접을 믿고 맡길 수 있겠다는 생각에 주저하지 않고 등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후회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하고요.

     

    이채린선생님의 수업에서는 막연히 추상적이라고만 생각했던 면접에도 정답이 존재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정답에 접근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이 글을 읽는 후배가 있다면, 꼭 이채린선생님의 말씀을 최대한 꼼꼼하게 필기하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원래 복습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 선생님의 수업 자료를 가지고 면접을 대비하기 위해 계속 복습했는데요, 인간의 기억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면접 전까지 선생님의 가르침을 잊지 않으려면 필기는 필수입니다. ‘최대한 꼼꼼을 강조하고 싶네요. 이채린선생님의 말씀 하나하나가 정말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복습은 필수입니다. 계속 기출문제를 가지고 훈련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이채린선생님은 정답에 접근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시지만, 주입식 교육처럼 정답을 불러주시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실제 면접장에서 학원에서 배운 것을 써먹기 위해서는 그 접근 방법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풀어내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저는 이 복습 과정에서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생기면 이채린선생님께 카톡으로 질문을 하였습니다. 정말로 꼼꼼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신 이채린 선생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 올리고 싶습니다. 정말로 감동받았거든요 ㅠㅠ

     

    다른 학원을 다녀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아토즈 논술의 면접 대비반은 내가 실제로 말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이었습니다. 비슷한 계열의 지원자별로 나누어 제시문을 가지고 각자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수업을 통해 다른 친구들에게서 배울만한 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제 면접장과 유사하게 모의면접관님과 11로 면접을 진행하는 수업도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동영상이 촬영되는데, 이 동영상을 학생의 메일로 보내주어 면접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집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정말 유용한게, 저는 모의면접 동영상들을 통해 안 좋은 말하기 습관과 표정관리 등을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사소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이런 작은 디테일을 챙기는 것 역시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후기를 읽고 있는 분들 모두가 입시에 성공해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대학교에 합격하면서 그동안의 고생과 노력이 모두 보상받는 느낌을 여러분도 즐기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훌륭한 수업 해주신 이채린 선생님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8-02-08 21:49
    조회
    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