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9 서울대 수시 국어교육학과, 고려대 국어교육과, 이화여대 초등교육과 합격: 방OO(영신여고)

    2019 서울대 수시 국어교육학과, 고려대 국어교육과, 이화여대 초등교육과 합격: OO(영신여고)

     안녕하세요, 저는 이채린 선생님의 서울대, 고려대 수업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해 저는 서울대, 그리고 고려대 국어교육과에 합격했습니다. 저는 이채린 선생님 수업의 장점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다양한 실전 경험입니다. 3시간의 수업 중 여러 번의 모의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채린 선생님, 그리고 모의 면접 선생님들과 다양한 실전 문제로 면접을 하고, 그것을 촬영했습니다. 수업 시간에 항상 진지한 자세로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었고, 촬영한 것을 보며 면접 태도를 피드백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모의 면접 문제들이 서울대, 고려대의 실제 문제보다 어려운 난이도이었기 때문에 실제 면접을 할 때 당황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모의 면접을 진행하는 선생님들께서는 정중한 자세로 제게 고칠 점과 잘한 점, 특히 근거를 다각화하는 방법을 말해 주셨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수업이 끝난 후 면접 문제 강평(해당 지문과 문제에 대한 자세한 해설)이 있었기 때문에 모범 답안을 토대로 제 답안을 수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실전에만 치우치지 않는 구술 기초 수업입니다. 이채린 선생님과 함께 모의 면접을 진행할 때 답변을 구성하는 논리적인 방법을 배웠습니다. 어려운 면접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답변을 구성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현 입시에 가장 맞는 수업이라는 점입니다. 타 학원들은 당해 년도에 달라진 면접 방식을 잘 알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채린 선생님은 무작정 지식을 암기하는 방식이 아니라 근거를 다각화하고 서울대, 그리고 고려대가 원하는 인재상에 걸맞는 답변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채린 선생님 팀에 속해 있는 모든 선생님들이 그러한 요구와 요구를 충촉할 방법을 알고 계셨습니다. 현 입시에 가장 딱 맞는 강의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이채린 선생님 수업의 장점은 제가 최초합격을 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 제가 드릴 수 있는 조언은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마음 속에 간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이채린 선생님께서 하시는 대부분의 수업을 공책에 적고, 후에 문제를 다시 풀며 공책에 적은 근거 제시 방법이나 구조를 활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공책은 면접장에 들어가기 전까지 반복해서 보았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여러 번 강조하신 부분이나 제게 중요한 내용을 확실히 익히고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공책을 작성함과 동시에 생겨나는 자신감 또한 면접에 좋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 번째는 모의 면접을 하면서 찍은 동영상을 복습하는 것입니다. 면접 당시에는 긴장해서 잘 몰랐을 태도나 논리가 동영상을 복습하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라는 추임새를 많이 넣고, 긴장을 하면 몸을 흔든다는 것을 동영상을 통해서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을 동영상으로 보는 것이 부끄러울 수 있지만 즉각적인 피드백에는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서울대 파이널 수업은 실전 감각 기르기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수업은 기출문제 분석 기준으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을 믿고 따르며 복습을 열심히 한다면 충분히 면접을 잘 보고, 최초 합격까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최선을 다해 저를 가르치신 이채린 선생님께 감사하고 서울대, 고려대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구술 면접을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9-02-24 19:26
    조회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