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9 서울대 수시 인류학과,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합격: 정OO(수내고)

    2019 서울대 수시 인류학과,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합격: OO(수내고)

     안녕하세요. 여름방학부터 파이널 수업까지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를 일반전형으로 합격한 학생입니다. 처음에는 구술면접이라는 것이 저에게는 하나의 스트레스로 다가왔습니다. 스스로 구술면접을 준비할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학원이라는 선택지를 고려했던 것 같습니다. 겨울방학부터 다른 학원에서 면접 준비를 했었습니다. 매주 학원에 나가서 연습하고 있다는 사실에 안도감을 얻긴 했지만, 만족스럽지 못해서 학원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찾아보던 중 이채린 선생님 수업을 들은 선배의 추천을 듣게 되었고 여름방학때부터 저도 이채린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저도 서울대에 합격해 이런 수기를 남기게 될 줄 상상조차 하지 못했지만, 선생님 덕분에 지금 이렇게 글을 쓸 수 있게 되었고, 제 수기가 구술로 고민하는 다른 학생들의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수업은 간추리기 힘들 정도로 정말 많은 장점이 있는 수업이지만 가장 좋았던 점들을 골라보았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 내용입니다. 기출분석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고 있었고 서울대 구술 기출을 풀어본 경험도 있었지만 채린쌤의 수업을 통해 좀 더 정확한 기출 분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친구들의 발표를 듣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선생님께서 기출 문항 해결을 위한 제시문의 핵심 포인트를 잡아주시고 정확한 풀이를 해주셨던 게 정말 좋았습니다. 덕분에 수업 이후에 혼자 기출을 풀어볼 때나 다른 기출을 풀 때 이전보다 조금 더 정확하고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정확한 기출분석과 더불어 어떻게 답변을 구성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처음에는 답변이 너무 장황하고 내용 전달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었는데 반년 동안 많이 배우면서 핵심을 잡아 간결하고 정확하게 답변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은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수업 방식이 무척 좋았습니다. 사실 이전에 다녔던 학원에서는 적극적으로 발표를 하지 않는 이상 기회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한 제시문의 2~3문제의 답변을 혼자서 끌고 나갈 기회가 없었던 부분이 아쉬웠는데, 채린쌤의 수업에서는 그런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여름방학과 추석 특강 때는 채린쌤과의 수업에서 2번 정도 발표를 했고, 실제 면접처럼 제시문 2세트를 답변했던 것 같습니다. 발표를 좀 더 많이 하고 매번 발표마다 개별로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스스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데 효과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연세대학교 면접형 파이널과 서울대학교 일반전형 파이널 수업을 수강했는데, 이때 했던 시뮬레이션은 정말 실전과 다름없었습니다. 여러 번 시간을 분배해 문제를 풀고 추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짜내던 경험들이 실제 면접장에서 빛을 발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채린쌤과 수업을 도와주신 모든 선생님들 모두 정말 좋습니다. 정확한 수업은 물론이고 항상 포기하고 싶을 때 격려해주시고 칭찬해주셔서 끝까지 버틸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잘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자신감을 잃어갈 때 잘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실제 면접날 미약한 자신감으로 답변을 하고 면접장에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 그리고 항상 수업을 도와주셨던 이채린 선생님 팀의 모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고 제가 이 수업을 들었던 것에 자부심이 생깁니다.

    이 외에도 좀 더 답변을 풍부하게 만들어줬던 많은 읽기 자료, 자소서 첨삭을 포함해 무수한 장점이 있는 수업임을 확신합니다. 또 다른 장점을 알고 싶다면 직접 채린쌤의 이채린CLASS를 수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서울대를 포함해 수시 전관왕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9-02-24 19:30
    조회
    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