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1 연세대 수시 심리학과(활동우수형) 합격 : 고OO(안양외고)

    2021 연세대 수시 심리학과(활동우수형) 합격 : OO(안양외고)

     

    1. 구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이번 연세대학교 활동우수형 면접은 생기부나 진로 관련해서 질문이 안 나오고, 추가질문이 없는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공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채린 class 에서 했던 수업 이외에 다른 준비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서 생각의 틀을 넓힐 수 있었고, 더 깊게 사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과 동시에 진행된 시뮬레이션 때 선생님들이 해주시는 피드백을 체화하는 것이 실전에서 가장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이를 최우선적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저만의 답변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제공하는 자료들만으로도 배경지식을 쌓는 데에는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2. 타학원과 다른 이채린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이번에 비대면 면접을 진행하게 되면서 다른 학원들과는 달리 이채린 class에서는 실전과 거의 유사한 시뮬레이션 방식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여 학생들에게 최고의 수업을 제공하고자 하는 선생님들의 엄청난 노력이 이채린 class만의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면접 때 이러한 수업방식의 장점으로는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먼저, 선생님의 피드백을 통해 더 나은 답변을 생각해볼 수 있었고 시선처리, 자세, 말하는 속도 등 면접 시 태도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답변 준비 및 답변 시에 시간 관리를 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연세대학교 활동우수형은 면접 준비 8분과 답변 시간 5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학교의 면접들보다도 시간 관리가 중요했는데 이채린 class의 시뮬레이션은 이를 준비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실전을 대비하는 데 있어서 이채린 class의 수업 방식이 다른 학원과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합격하게 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세요

    위에서 얘기했듯이 자신만의 답변 구조를 미리 구상해놓는 것이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학교도 마찬가지이지만 연세대학교 면접에서는 특히 제시문과 문제의 요지를 빠르게 파악하고 답변을 준비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 유형에 따라서 어떻게 답변을 구성할지 미리 생각해놓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연세대학교 면접을 준비할 때 8분이라는 준비 시간이 매우 짧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시뮬레이션 수업을 반복하면서 답변 구조를 유형화 시켜놓으니 답변을 준비하는데 8분은 충분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연세대학교는 사례적용과 같은 유형의 문제가 적기 때문에 제시문과 도표의 해석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기출문제들을 봤을 때 도표를 먼저 해석하고 이를 제시문과 연관해서 설명하거나 평가하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도표에 대한 이해가 전제된다면 그 이후로 제시문을 읽어 나가는 것은 매우 쉽기 때문에 도표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면 그 문제의 절반은 맞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면접시험을 보기 전에는 학원에서 해주는 것만 해도 될 것인지 약간의 불안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풀고 나오면서 이채린 class에서의 수업은 정말로 의미 있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선생님들은 항상 완벽한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시고 있고 그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선생님들의 피드백에 잘 따른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저는 장답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1-03-28 11:22
    조회
    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