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2 경희대 수시 호텔경영학과(네오르네상스) 합격 : 이OO(고양국제고)

    2022 경희대 수시 호텔경영학과(네오르네상스) 합격 : OO(고양국제고)

     

    안녕하세요! 저는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에서 경희대학교 구술면접을 준비한 학생입니다. 원하는 대학교에 합격하여 이렇게 합격 수기를 쓰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저의 합격 수기가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구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타학원과 다른 이채린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저는 성적이 높은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1차 합격을 했어도 안정적인 합격선 범위 내에 들어가지는 못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면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이고자 면접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채린 선생님께서 경희대학교 면접반을 특별히 열어주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채린 선생님의 면접 준비가 도움이 많이 되었다던 아는 선배의 말이 기억나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생기부와 자소서에서 나올 수 있는 질문을 여러 개 뽑아 적어주셔서 이를 토대로 면접을 수월하게 준비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대충이 아니라 정말 꼼꼼하게 생기부와 자소서에서 많은 질문을 뽑아주시며 필요한 부분은 거의 모두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수상이나 독서 부분조차도 소홀히 하지 않고 다양한 방면으로 질문을 뽑아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리 나눠주셔서 대기 시간 동안 조금 준비했던 질문 이외에도 기습 질문을 해주셔서 당황스러운 질문이 들어와도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또한, 질문에 대한 답변 하나하나에 꼼꼼하게 피드백을 해주시고 저의 답변에서 부족한 부분에는 덧붙여 설명해주셨기 때문에 제가 이후에 답변을 구성하고 준비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경희대학교는 서류 확인 면접 질문 이외에 공통질문도 출제되었기 때문에 지원동기, 가치관, 인성 등의 질문에 대해서도 준비해 간 답변을 구체적으로 봐주시고 방향성을 잡아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실제로 경희대 면접장에서 지원동기, 경희대가 학생을 뽑아야하는 이유 등의 공통질문 위주로 질문이 들어왔기 때문에 제가 준비한 것들을 더 잘 보여드릴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한 쪽에 너무 치우치지도 않고 그렇다고 해서 부족하지도 않게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던 것이 이채린 class의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합격하게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세요

    합격 노하우는 아무래도 꼼꼼한 준비와 자신감 있는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는 많은 사람들이 흔히 하는 말이기 때문에 식상하다고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수많은 사람들이 합격 노하우로 뽑는 것은 단연코 이 두 가지가 꼭 필요하고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그냥 뻔한 말이라고 치부하고 넘어가지 말고 후회 없이 이행하기 위해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수시 6장 중에서 3장을 면접이 있는 전형으로 지원했기 때문에 총 3곳의 대학교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같은 생기부에서도 전혀 다른 질문들을 하시는 것을 보며 단순히 생기부의 내용을 숙지하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같은 활동에서도 여러 관점에서 나올 수 있는 질문을 뽑아가며 연습하는 것이 필요함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준비를 많이 할수록 자신감도 더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면접 준비를 열심히 해서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신감 있는 태도와 밝은 표정은 면접장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높지 않은 성적은 저의 큰 단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는 경희대학교 면접관님께서 “3학년 1학기에 성적이 다소 떨어졌는데 그 이유가 뭔가요?”라고 질문하셨을 때 정말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이채린 class에서 선생님이 해주신 말씀이 기억났습니다. 면접관님이 당황스러운 질문을 하는 것은 그런 질문을 받았을 때 학생이 정말 당황을 하고 머뭇거리는지, 아니면 당황을 하더라도 자신의 생각을 또박또박 잘 말할 수 있는지를 보기 위함이기 때문에 꼭 자신감을 가지고 말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위축되지 않고 자신감 있게 그 이유를 설명했고 면접관님께서는 제 답변을 듣고 고개를 끄덕여주셨습니다. 면접을 보고 나온 후 선생님께서 모의면접 때 그런 말씀을 해주시지 않았더라면 답변을 제대로 못하고 나왔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선생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이채린 class에서 모두 가르쳐 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면접이 있는 전형은 정말 결과가 어떻게 될지 예측할 수 없는 전형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서류 심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했으면 어쩌나 걱정하기보다는 서류에서 드러나지 않았던본인의 장점을 면접장에 가서 정말 후회 없이 다 보여준다는 마음으로 면접에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2-02-27 13:29
    조회
    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