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8 동국대 경영정보학과 수시 합격_안서연(영신여고)

    2018 동국대 경영정보학과 수시 합격_안서연(영신여고)

     

    합격수기 작성에 앞서 저에게 '논술' 이란 것을 가르쳐주시고 목표했던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신 김윤환 선생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선생님 강의를 수강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제 합격수기가 후배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논술전형 합격

       제가 지원한 과가 경영학부 이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을 뽑아 많이 두려웠고 걱정이 앞섰지만, 김윤환 선생님 강의를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합격수기를 보게 될 후배들도 모집인원, 경쟁률 때문에 포기하거나 두려워하지 말고 김윤환 선생님을 믿고 따라간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말 꼭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김윤환 선생님 수업 수강생으로서, 학교별 파이널 강의를 집중적으로 들었습니다. 1지망 대학이었던 동국대학교를 준비하기 위해 수강한 강의는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저를 합격의 길로 인도해주었습니다. 동국대학교만의 특징, 문제유형, 고득점 비법 등을 터득하고 그것을 매 강의 때마다 반복하다보니 회가 거듭될수록 나날이 제 글쓰기는 동국대학교 모범답안에 가까워졌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정말 강의 제목 그대로 그 학교만의 합격공식을 알려주십니다! ‘이 학교는 어떤 흐름을 좋아한다.’ ‘이 학교 문제의 특징은 이렇기 때문에 ~한 방향으로 써야한다등 많은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시기 때문에 이것을 시험장에서 잘 활용한다면 분명 후배님들도 합격 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김윤환 선생님의 타 강의도 평이 매우 좋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학교별 파이널을 가장 추천하고 싶습니다.

     

    2. 김윤환 선생님 강의는 이런점이 좋다!

    첫번째, 연구소에서 직접 작성한 예시 답안을 통해 부족한 점을 채워나갈 수 있다! 저는 선생님이 매 강의마다 주시는 예시답안을 참고해서 제가 부족한 점을 고쳐나가고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 3가지 정도의 예시 답안을 주시는데 강의 중간에 선생님께서 읽어주시면서 '이런 점은 좋다' '이런 점은 별로다'라는 점을 짚어주셨습니다. 모범 답안의 흐름과 논리, 표현력 등을 분석하고 배우면서 제 글쓰기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습니다. 후배님들도 김윤환 선생님 연구소에서 올려주시는 모범답안을 참고해 자신의 글을 보완하고 발전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 강의력이 좋다! 논술이란 것이 글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자칫 수업이 지루하고 흥미를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는 전혀 지루하지 않고 저는 오히려 힘든 수능 공부 중간에 힐링 타임으로 느껴졌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예시도 많이 들어주시고, 학생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공식 같은 것을 만들어서 알려주시기 때문에 강의력은 단언컨대 최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세번째, 세심한 첨삭! 저는 김윤환 선생님 강의를 듣기 전 집 근처 여러 대형학원에서 강의를 들어봤지만 5분도 채 안되어서 끝나는 첨삭과 부족한 점을 해결해주지 못하는 첨삭에 제 글은 항상 제자리걸음이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김윤환 선생님 학원을 다니고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과연 내가 부족한 점을 잘 짚어주실 수 있을까?’ 논술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님들이라면 한번쯤은 이런 고민을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고민하지마!’ 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제가 쓴 한문장 한 문장을 꼼꼼히 체크해주시고 평가 항목에 맞게 제 글을 잘 고쳐주셨습니다. 세심하고 정확한 첨삭 덕분에 제 글의 단점을 보완하고 글을 발전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나만의 학습법?

    우선 저는 리라이팅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했습니다. 첨삭을 받은 후에 못해도 3번 정도씩은 잘못된 점을 보완해 다시 써본 것 같습니다. 또한, 학교 별 기출을 꼼꼼히 분석하고 어느 지점에서 가산점을 주는지 평가항목들을 자세하게 파악하고 그것을 제 글에 반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학교마다 논술 자료집을 배부하는데 이것을 적극 참고 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제공되는 모범답안을 그대로 옮겨 써보면서 학교가 좋아하는 글의 흐름과 표현법을 익히려고 노력했습니다. 주위에 논술 준비하는 친구들이 꽤 많을텐데 친구들과 글을 서로 바꿔 읽어 보는 것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서로 부족한 점을 충고해주고 좋은 표현이나 논리는 서로 배우면서 친구들과 함께 글 실력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등록일
    2018-02-08 20:52
    조회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