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9 고려대 수시 노어노문학과 합격: 장OO(OO고)

    2019 고려대 수시 노어노문학과 합격: OO(OO)

     안녕하세요. 저는 학교추천2 전형으로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에 최초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수험 생활 내내 목표로 삼았던 학교에 합격하고 이렇게 수기까지 작성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영광입니다.

     

    처음에 저는 면접 준비를 혼자 해 보겠다고 마음먹었고, 실제로 면접 일주일 전까지는 학교 선생님 몇 분의 피드백만으로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2차 면접인 서류 기반 면접은 바로바로 대답이 가능해서 나름대로 자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1차 면접인 제시문 면접이었습니다. 이제껏 그 같은 형식의 면접은 해본 적도 들어 본 적도 없는 저로서는 무척 당혹스러운 상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애써 쥐어짜낸 답변은 형편없었습니다. 제가 혹여 상처라도 받을까 최대한 조심스럽게 피드백을 해주셨던 학교 선생님들조차 거리낌 없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실 정도로요. 그래도 면접 준비 초반에는 변명의 여지가 남아 있었습니다. 이런 건 이제껏 해본 적이 없으니까 못하는 거고, 아직 시간이 많으니까 늘겠거니 하며 어영부영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면접 준비를 하면 할수록 답변이 늘기는커녕 조잡해졌습니다. 제가 너무 멍청한 게 아닌가 하는 자괴감만 커졌습니다. 결국 시간이 한참 지나 면접이 1주일 뒤로 다가왔는데도 답변 실력이 전혀 늘지 않자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저는 그제야 조금 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였고,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면접 상황에서 저의 약점은 긴장을 너무 많이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말문이 막혀도 당황했고, 제시문이 한 번에 이해되지 않으면 겁부터 먹고 답변 전체를 망치곤 했습니다. 더군다나 당시에는 자신감이 극도로 떨어진 상태였으니 더더욱 그랬습니다. 이 같은 약점에 대한 지적은 부모님이나 친구들, 학교 선생님들께 수도 없이 받아왔지만 쉽게 고칠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은 최소 예닐곱 명에서 최대 스무 명의 학생들과 한 강의실에 모여 면접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두가 지켜보는 앞에서 답변을 해야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싫었습니다. 그렇지만 그 같은 적당한 압박감이 결과적으로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듣는 사람이 많은 만큼 부끄러운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전보다 몇 배는 더 꼼꼼하게 제시문을 읽었고, 주어진 시간 안에 논리적인 답변을 구성하기 위해 머릿속에 든 것을 최대한 활용하려 노력했습니다. 또 차례를 기다리면서 다른 친구들의 답변도 들을 수 있었는데, 이것 역시 저의 답변을 반성하고 개선할 점을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답변이 끝날 때마다 선생님께서 논리상 오류를 꼼꼼하게 지적해 주시고, 제시문을 읽었을 때 해석의 방향을 어떻게 잡으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 주셨기 때문에 전보다 훨씬 더 수월하게 답변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 면접에서 가져야 할 적절한 태도나 말투에 대한 조언도 해 주셨고요. 그 덕분에 면접 당일에는 너무나 편안한 마음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일주일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이채린 선생님을 비롯한 학원의 선생님들 덕분에 저는 제 고질적인 약점도 극복하고, 보다 논리적인 답변을 구성하는 방법도 배우는 등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집이 먼 탓에 학원까지 왔다 갔다 하느라 힘들기도 했고, 다른 잘하는 친구들과 스스로가 비교되어 마음고생도 잠시 했지만, 결과적으로 너무나 간절히 바랐던 학교에 합격했으니 전부 감사하기만 합니다. 도와주신 학원의 모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9-02-24 18:39
    조회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