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2 서울대 수시 사회학과(일반전형), 연세대 경영학과(추천형,연세특별장학생), 고려대 경영학과(추천형) 합격 : 이OO(OO여고)

    2022 서울대 수시 사회학과(일반전형), 연세대 경영학과(추천형,연세특별장학생), 고려대 경영학과(추천형) 합격 : OO(OO여고)

     

    1. 구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저는 제시문 기반 면접을 준비하며 매 수업에서 제 답변과 다른 친구들의 답변 그리고 선생님의 꼼꼼한 피드백을 모두 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선생님께서 다른 친구에게 꼬리질문을 하실 때가 있는데 제가 그 질문을 받았다고 생각하고 답을 머릿속으로 생각해보곤 했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가 잘 답변했을 때 꼬리질문에 이렇게 대응할 수도 있구나!’ 감탄하면서 적어두기도 했습니다. 3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수업에 집중하는 것이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가끔은 제 답변 차례가 아닐 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기다리고 싶을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수업 흐름을 계속 따라가려고 노력했는데 저는 이것이 수업시간을 알차게 쓰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수업 때 적어둔 내용을 집에서 매번 복습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당시에 수업에서 듣는 내용을 손으로 적다 보면 머릿속에 정리가 조금 되었던 것 같습니다.

     

    2. 타 학원과 다른 이채린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타 학원은 다녀보지 않았지만 저는 이채린class를 정말 추천합니다! 굳이 비교할 필요 없이 이채린 선생님 수업 자체만으로 정말 알차고 좋았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시간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수업을 구성해 주십니다. 이채린 선생님과 함께하는 본 수업, 그리고 실전 시뮬레이션을 모두 하기 위해서 여러 조교 선생님들이 시간을 관리해 주셨는데, 이름을 부르면 이동하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체력적으로 힘들긴 했지만, 밀도 있는 수업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이채린class의 모든 선생님들께서 학생을 위해 늘 진심으로 노력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이채린 선생님은 항상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 모두에게 각자 좋은 답안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개별적으로 상세히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저희를 위해 진심으로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셨습니다. 구술면접 및 대입 관련 질문을 하나도 귀찮아하지 않으시고 정말 정성으로 답변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수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실전 시뮬레이션을 피드백 해주시는 여러 선생님들도 매번 제 답변을 꼼꼼하게 들으며 보완할 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종종 수업을 들을 때, 물론 면접이 처음인 학생들이 가장 헤매고 있겠지만, 그 학생들을 여럿 봐주셔야 하는 선생님들도 정말 힘드실 것 같다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채린 class 모든 분들이 항상 최선을 다해 도와주셨습니다. 이렇게 많은 선생님들께서 진심으로 학생의 합격을 위해 노력한다는 것이 저뿐 아니라 모든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3. 합격하게 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세요

    면접을 준비하면서 서울대와 연고대 면접을 너무 분리해서 생각하지 않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면접을 경험해보고 나서 비록 답변시간 등의 차이는 분명 존재하지만, 그냥 제시문을 꼼꼼히 읽은 다음 생각나는 내용을 잘 정리해서 말해보라는 취지는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대신 시간관리 측면은 각 학교의 기준에 맞추어 꼭 연습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면접 전날 A4용지에 본인 면접에서 이건 꼭 챙겨야겠다고 생각하는 것들(시간관리, 두괄식 답변)을 간단히 정리해 두고 자신감 잔뜩 불어넣어 줄 문구들도 함께 써서 한 장 챙겨가는 것을 정말 추천합니다! 면접 대기시간 동안 자료를 많이 보는 것은 어렵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는 것도 약간 걱정될 수 있으니 단권화 노트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생각이 많아지면서 붕붕 뜨는 면접 전날 차분해지는 데도 도움이 되고, 당일 면접장 불려가기 10분 전에도 의지가 많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지금 구술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이 글을 읽고 있는 학생들 모두 지금껏 너무 수고했다는 말을 먼저 해주고 싶습니다. 면접 이전에도 내신과 비교과, 수시원서 고민 등 여러 어려움이 있었을 텐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 대단합니다! 면접을 준비하다 보면 스스로가 마음에 들지 않는 날이 종종 있을 것입니다. 옆 친구의 뛰어난 답변 때문일 수도 있고, 어쩌면 기분 탓일 수도 있고, 그냥 걱정이 많아져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꼭 스스로를 더 칭찬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내가 최고야! 난 정말 잘 해낼 거야!”라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화이팅!

    공유하기
    등록일
    2022-02-27 14:55
    조회
    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