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8 단국대& 경기대 국어국문학과 수시 합격_서민재(검정고시)

    2018 단국대& 경기대 국어국문학과 수시 합격_서민재(검정고시)

     

    고등학교 자퇴 후 검정고시를 통과한 18살의 저는 논술 전형 앞에선 고철 같았다고 생각합니다.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를 신청하는 것은 용광로에 뛰어드는 것이었고 대학별 파이널 강의와 첨삭은 거푸집으로써 고철이던 저에게 논술전형에 맞게 가꾸어 주었습니다.

     

    먼저 수업 때 나눠주시던 유형별 쓰기방법과 논제 파악과 구성 팁들은 모든 대학교의 논술전형을 통트는 길라잡이가 되어주었고 해제강의에서는 자칫 부담될 수 있었던 기출문제에 대한 두려움을 친절한 해설로 달래주셨습니다. 강의 내용에 있어선 논제 파악과 답안 구성의 면에서 친절하리만큼 세부적이었습니다. 솔직히 거의 모든 파이널을 진행하시는 선생님이어서 다양한 대학에 넓게는 가능해도 깊게 가르쳐주실지는 반신반의 했습니다. 하지만 파이널 강의를 듣고 나서는 다음 시험 파이널도 김윤환 선생님의 수업을 신청하는게 논술에 있어서 답이다 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논술은 첨삭이 팔할이다 라는 말을 언뜻 듣고 첨삭에 대한 기대가 컸습니다. 사실 제가 쓴글이기 때문에 제 눈에는 잘쓴 글처럼 보이지만 저는 대입논술의 채점위원이 아니기 때문에 객관적인 검토가 필요했습니다. 첨삭은 이거까지도 읽어내셨다고? 하는 만큼 많은 학생 수에 비해 자세한 첨삭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단점을 지적해주시고 다음 첨삭 때는 단점이 개선이 되었는지 이 대학교에 이러한 답안 구성이 유리한지를 설명받고 나니 다음 문제를 풀어낼 때 첨삭 선생님들의 목소리가 들리는 기분이었달까요. 글쓰기가 수월해진 느낌이었습니다.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는 인천에 살며 왕복 4시간 정도의 통원거리를 투자할만큼 가치 있었던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논술전형을 알고 공부한 것이 8월부터였는데 연말에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김윤환 선생님과 연구팀의 역량을 증명하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19살이 되어 친구들은 고3에 올라가겠지만 논술전형에 관심이 있거나 논술만이 돌파구가 될 수 있는 친구들한테 꼭 추천하고 싶은 강의입니다. 그만큼 얻은 것도 많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4.저만의 논술 학습법은 리라이팅에 중점을 두는 것이었습니다. 집에서 시간을 재며 문항별, 유형별 시간관리에 중점을 두었으며 첨삭 내용과 기출문제의 채점표를 기반으로 리라이팅 답안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쓸 수 있도록 연습하였습니다. 대학별로 어느정도 짜여진 틀이 존재하다보니 수업내용을 복기하고 첨삭 내용을 유념하여 리라이팅을 꼼꼼히 하는 것이 저만의 방법이라면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수업내용에서 답안구성의 팁은 대학 별로 포스트잇에 정리해서 리라이팅 시에 참고할 수 있도록하니 답안 구성의 틀을 몸에 베이고 시험에 참가하는 것도 저만의 노하우 중 하나였습니다.

     

    그동안 수업 잘 들었습니다. 이러한 합격 소식과 수기 작성으로 학원과 김윤환 선생님을 비롯한 강사분들께 감사의 말 전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등록일
    2018-02-08 20:39
    조회
    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