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8 고려대 수시 보건정책관리학과 합격: 김OO(명덕외고)

    2018 고려대 수시 보건정책관리학과 합격: OO(명덕외고)

     

    안녕하세요, 이번에 면접이 포함된 고려대학교 일반전형에 최종 합격한 김OO입니다. 아토즈 논술에서 이채린 선생님의 고대 일반 면접 준비를 위한 파이널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저의 경우엔 상대적으로 교과, 비교과, 자기소개서와 면접 모두 중요시 되는 일반 전형에서 모든 요소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느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총 점수의 30점에 해당하는 면접에서 매우 좋은 점수를 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수능 공부로 면접에 올인할 시간이 부족했고, 그래서 선택한 것이 1차 발표 후 면접 파이널을 수강하는 것이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조사해본 결과 많은 면접 학원들 중에서도 아토즈 논술구술학원의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많이 접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면접을 위해서는 시뮬레이션을 많이 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저의 경우는 이채린 선생님의 본 강의가 구술 실력 향상에 가장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은 기출 문제 풀이 시간을 주시고 해설강의를 진행하셨는데, 이 강의는 타 학원들의 수업들과 확실히 차별화되었습니다. 강의가 특별했던 이유는 친근하고 편안한 수업의 분위기,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이루어져 이해하기 매우 쉬웠던 설명 등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채린선생님은 매 수업마다 정말 방대한(?) 자료를 나누어 주셨습니다. 그 자료에는 생기부 기반 면접 준비에 도움을 준 예상 문제들, 기본 상식들 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기본 상식에 관련된 자료들의 경우 저는 면접 전날, 그리고 당일 대기실에서 1회독씩을 했는데, 이는 제 자신이 일반 상식이 매우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가졌었던 불안감을 해소하고 마음을 진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강의에 이어서 진행되었던 시뮬레이션의 경우 피드백을 해주신 조교 쌤들도 큰 도움이 되었지만, 무엇보다도 이채린선생님이 제작한 모의 문제의 제시문과 질문들이 실제 시험과 유사도가 매우 높아서 시험장에서도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제 면접의 경우 라다크 사회에 관한 제시문이 나왔는데 이와 비슷한 내용의 제시문과 질문이 그대로 출제되었습니다. 그 문제에 대한 답변을 쉽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라다크 사회에 관한 저의 관심과 독서도 있었지만 시뮬레이션에서 접했던 문제라는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만큼, 이채린 선생님의 시뮬레이션에서 제공하는 문제들과 제시문들은 적중률이 높은 매우 우수한 자료입니다.

    이채린선생님 강의의 장점은 여기까지 말씀드리고, 이제부터는 후배님들에게 개인적인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어렵게 들어간 특목고에서도 내신 성적을 향상하는데 매우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나마 3학년 때 에는 정말 열정적으로 공부했기 때문에 한 등급 정도 향상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현재 고 3 이 되었다면 최우선시 해야할 것은 내신 성적을 조금이라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건 물론 아시겠지만 비교과입니다. 저는 2학년때까지 막연하게 심리학에 대한 활동을 하다가 심리학과의 경쟁률에 치여 3학년 때에는 방황하고 이것저것 잡다한 활동을 했습니다. 예비 고 3여러분들은 아직 한 학기의 시간이 있으니 겨울방학 때라도 자신의 명확한 진로를 정해두시기 바랍니다. 성적이 안좋은데 경영학과 등 경쟁률이 높은 전공과 관련된 활동을 많이 한 노리는 학생들의 경우, 입시 상담을 빠른 시간 내에 받아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대학교 학과와 그에 관련되어 어떤 특별한(!!) 활동을 할 지 설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3학년 1학기의 6개월은 절!대로 짧거나 늦은 시간이 아닙니다. 충분히 드라마틱한 성적 향상과 비교과 보완을 이루어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여러분이 어차피 늦었다며 체념하고 수능공부와 내신성적을 번갈아 가며 그냥저냥 하다간 정말 열심히 하는 수많은 친구들에게 밀린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정시에 올인하는 친구들보다 수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친구들이 수능도 잘본답니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저는 비교과가 워낙 부족했기 때문에 50%3학년때의 활동이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여름방학에 시작하게 되면 쓸 게 너무 없어 당황하게 되므로, 겨울방학이나 학기 초, 중간고사 끝나고 등 짜투리 시간에 써보기 바랍니다.

    이것 저것 준비하다보면 언제 지나가냐 했었던 고 3 생활도 정말 순식간에 끝난답니다!! 여러분들도 그 생활의 마지막엔 기적 같은 결과와 행복이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을 믿고 노력한다면 꼭 해낼 수 있을 거에요!!

    공유하기
    등록일
    2018-02-08 21:51
    조회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