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9 한국외대 수시 행정학과 합격: 박OO(세화여고)

    2019 한국외대 수시 행정학과 합격: OO(세화여고)

      

    안녕하세요.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수강하고 한국외대 행정학과에 최초 합격하여 합격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논술을 준비하고 있거나 아직 고민 중인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저의 논술 준비 경험을 바탕으로 수기를 쓰고자 합니다.

    저는 학종을 쓰기에는 비교적 내신이 좋지 않아서 일찍부터 논술 전형을 생각하고 있었고 저에게 맞는 논술 학원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학교 친구들 여러명의 강력 추천으로 이채린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신뢰를 가지고 선생님 수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3 1학기 중간고사가 끝나고 5월부터 논술 시험 직전 파이널 수업까지 계속 학원을 다녔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늦게 시작한 것이 아닌지에 대해 걱정이 많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고3 초반에 시작해도 시간은 충분하며, 늦게 논술 준비를 시작하더라도 그만큼 열심히 수업을 따라온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채린 선생님 수업의 장점은 크게 세 가지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선생님의 강의는 실제 문제 푸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해주십니다. 따라서 1년 동안 수업을 들으며 자연스럽게 각 대학별 문제 풀이 방식을 체화시켰고 이를 통해 실제 논술 시험장에서도 떨지 않고 수업시간에 배운 만큼만이라도 확실하게 풀자! 라는 마음으로 침착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이채린 선생님은 대학의 요구사항을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고 학생들에게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선생님은 수업을 하실 때 논술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강조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셨고 또한 각 문제에서 요구하는 포인트를 항상 간결하고 반복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신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통해서 논술의 답안에 대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채린 선생님뿐만 아니라 첨삭 선생님들의 실력도 믿을 수 있었습니다. 논술을 준비할 때 해설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답안지를 첨삭하는 선생님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의 첨삭 선생님들은 모두 오랫동안 논술 첨삭을 해오셨고 대학 합격률을 통해 보장된 분이셨습니다. 모든 학생의 답안지를 꼼꼼하게 읽고 부족한 부분과 잘 쓴 부분을 하나하나 체크하여 코멘트를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저는 초반에는 다양한 선생님들의 첨삭을 받았지만 그 후 저에게 가장 잘 맞는 첨삭 선생님을 선택하여 첨삭을 받았습니다. 논술을 풀 때 사소하게 궁금했던 부분을 편하게 질문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서 논술 실력을 단기간에 가장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의 전반적인 장점이었고 지금부터는 제가 들었던 외대 파이널 수업에 대한 장점을 적고자 합니다. 저는 외대 단독으로 논술을 준비한 기간은 일주일입니다. 당연히 이 기간 동안 이채린 선생님의 외대 논술 파이널을 들었습니다. 이번 외대 사회계열 문제가 바뀌었기 때문에 혼자서는 모의 논술 문제를 제외하면 대비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했겠지만, 이채린 선생님은 모의 논술 문제와 똑같은 유형의 문제를 난이도별로 직접 만드셔서 논제 해설과 문항별 부가자료들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따라서 평소 외대를 많이 접해보지 않았더라도 파이널기간 동안 부족함 없이 시험을 집중적으로 대비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잘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마다 지금까지 나왔던 외대 논술 채점 포인트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짚어 주셨습니다. 외대 논술을 합격하기 위해 답안에 꼭 들어가야 할 팁들을 반복적으로 명확하게 알려주셨기 때문에 외대 논술을 정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내신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정시를 중점으로 생각하고 준비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정시 성적이 이전 모의고사 성적들 보다 좋지 않게 나와서 실망을 하고 재수를 생각하고 있었지만 다행히 미리 준비했던 논술을 통해서 외대 행정학과에 갈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와 같이 내신이 좋지 않다면 정시뿐만 아니라 꼭 논술을 준비하세요!! 정말 열심히 논술을 준비한다면 저처럼 수능에서 실수하더라도 그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이채린 선생님, 첨삭 선생님들과 함께 일주일에 4시간씩 1년 동안 논술을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9-02-24 17:32
    조회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