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0 고려대 수시 영어영문학과(일반전형) 합격 : 김OO(한대부고)

    2020 고려대 수시 영어영문학과(일반전형) 합격 : OO(한대부고)

     

    1) 구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저는 아토즈에서 이채린 선생님의 고려대 일반전형(구술) 수업을 들으면서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수업 전에 기출문제를 미리 풀어보며 저만의 답을 구체화시켰습니다. 그 후,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점들과 틀린 점들을 고쳐나갔습니다. 또한 수업을 들으며 문제의 종류(윤리와 사상, 경제 등)에 따라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할 지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가장 도움이 된 수업방식은 10명씩 조를 이루어 진행한 수업시간입니다. 이 시간이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다른 친구들의 답안과 제 답안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제 답이 틀릴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최대한 버리고 적극적으로 제 답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11로 면접준비를 할 때에는 실전처럼 시간을 재고 연습했으며 실전감각을 면접당일까지 유지하였습니다.

     

    2) 타학원과 다른 이채린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은 무엇인가요?

    고려대학교 일반전형의 특성에 대해서 자세히 분석해주셨는데 이를 토대로 답안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기초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려대에서는 예의를 중시하기 때문에 면접실에 출입할 때, 인사를 최대한 바르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 중 10명씩 조를 이루어서 제시문면접과 인성면접을 연습한 것이 타학원과 다른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타학생과 제 답안을 비교분석할 기회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 앞에서 제 생각을 말한다는 것을 반복 연습해봄으로써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답을 말하면 바로 조교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해주셨는데 이를 통해 제가 문제의 어느 부분을 잘못 이해하고 있었는지에 대해 즉각적으로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1’로 면접준비를 할 때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철저히 시간을 재고 종이에 팬으로만 쓰는 등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11 면접을 촬영한 후 직접 보며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는데, 제 모습을 직접 보면서 어떤 점을 고치고 어떤 점을 유지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깨닫을 수 있었습니다.

     

    3) 합격하게 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세요.

    우선 많이 긴장하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약간의 긴장은 집중도를 높여주어서 필요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긴장하는 것은 오히려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면접에 들어가기 전에 쉼호흡을 하고 떨어지면 고려대가 인재를 놓진거지라는 마음가짐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 다른 친구들과 준비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친구들의 답안과 생각을 들어보면서 어떤 식으로 말해야 좋은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토즈에서 10명씩 조를 짜서 수업했던 것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면접준비를 훈련할 수 있어서 실제 고려대학교 면접에 가서도 떨지 않고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답안을 세세하게 적어놓고 면접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큰 틀과 단어만 몇 개 정해놓고 면접에 들어가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외우려고 한다면 오히려 면접에서 버벅거리거나 당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만 잡아놓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면접을 본다는 것 자체가 교수님들께 제 생각과 가치관을 말해볼 수 있다는 흔치 않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들께서 제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신다는 것이 의미 있는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면접에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0-03-22 18:32
    조회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