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1 덕성여대 글로벌융합대학(논술전형) 합격 : 김OO (경희여고)

    2021 덕성여대 글로벌융합대학(논술전형) 합격 : OO (경희여고)

     

    - 김윤환 선생님 강의 및 논술 첨삭에서 도움이 된 점

     

    학기 초에 논술전형으로 수시를 쓰기로 결심하고 어느 학원에 다닐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김윤환 선생님이 논술을 잘 가르쳐주신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학원에 등록하였습니다. 많고 많은 선생님들 중 김윤환 선생님을 택한 것이 신의 한수라고 생각합니다. 재미는 물론이고 김윤환 선생님의 목소리는 귀에 콕콕 박혀서 수업에 잘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는 정말 체계적입니다. 학교 별 포인트를 알려주실 뿐만 아니라 논술의 기본 원리부터 매 시간 반복해서 설명해주십니다. 저는 이 점이 참 좋았습니다. 주범수효목이라는 김윤환 선생님 수강생들이라면 다 알거라 생각합니다. 이 기본 원리로 논술의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매 시간 이 원칙을 다시 복습시켜주시기 때문에 제가 따로 복습하지 않아도 저절로 머릿속에 기억 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 별 포인트와 문제 해결 전략을 가르쳐주셔서 이 학교에서는 어떤 점을 중점을 써야하는지, 어떤 점을 주의해야하는지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큰 도움을 받았던 점은 김윤환 선생님께 직접 문자로 질문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강의를 듣고 이해가 안 가는점, 어려웠던 점, 다른 답은 안되는지 등 저는 제가 궁금했던 것을 끊임없이 연락드려서 질문했습니다. 선생님께 직접 질문이 가능해서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결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선생님께 수시 원서 접수에 관해서도 상담도 하며 선생님께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선생님과 자주 소통할 수 있었다는 점이 정말 감사했고 좋았습니다. 저는 사실 덕성여대를 따로 준비하지않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논술전형으로 최초합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김윤환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논술의 기본 원리 덕분입니다. 저는 논술에서 독해력과 글쓰기 능력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저의 독해력, 글쓰기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모두 키울 수 있는 최고의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논술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제가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로 논술전형을 대비할 수 있었던 것은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저는 김윤환 선생님의 첨삭팀도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매 주 첨삭 선생님이 바뀌셔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물론 담당 첨삭 선생님을 지정할 수 있지만 저는 다양한 의견을 듣고싶어서 랜덤으로 항상 진행했습니다. 첨삭 선생님들 모두 정말 쉽게 설명해주시고 고쳐야할 점도 정말 꼼꼼하게 봐주십니다. 논술 첨삭 받은 것을 리라이팅해서 써가면 그것도 하나하나 다 읽어주시면서 첨삭해주시고 제게 항상 용기를 불어넣어주셔서 제가 끝까지 논술을 포기하지않고 즐기면서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김윤환 선생님과 마찬가지로 첨삭팀 선생님들께서도 궁금한 것을 다 해결해주시고 도움을 주셨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학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그때도 줌을 이용해서 현강과 똑같이 봐주셨습니다. 줌과 통화로 첨삭도 꼼꼼히 해주시고 첨삭한 것을 사진을 찍어 메일로 보내주셔서 집에서도 논술을 열심히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의 많은 노력 덕분에 논술 학습의 공백이 생기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 나만의 논술 학습법

     

    사실 저만의 논술 학습법은 그냥 김윤환 선생님의 수업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이외에 제가 추가적으로 한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첨삭 받을때 노트를 챙겨서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시는 고쳐야할 점이나 주의사항과 김윤환 선생님께서 강의하실 때 강조하시는 포인트들을 적어가며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집에 돌아와 그것을 저만의 논술 전략 노트를 만들어 정리하였습니다.매주 이렇게 복습을 하였고 주중에 첨삭 받은 것을 꼭 리라이팅 했습니다. 논술을 한 두 달 배우고 첨삭을 계속 받다보면 제가 계속해서 실수하는 습관이 있는데 그것을 또 따로 정리해서 파이널 기간에는 절대 실수하지않도록 체화시켰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주시는 자료들을 형광펜을 치면서 꼼꼼하게 살펴보았고 시사자료도 빠짐없이 다 활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합격자 답안이나 예시 답안을 필사하며 복습했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1-03-27 12:43
    조회
    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