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1 외대 수시 스페인어학과(논술전형) 합격 : 나OO(정신여고)

    2021 외대 수시 스페인어학과(논술전형) 합격 : OO(정신여고)

     

    1. 논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1회 이채린class를 수강하며 수능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논술이라는 전형은 운이 많이 작용하는 전형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무조건적인 의지가 아닌 차선책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2학년 12월부터 이채린class의 논술기초반으로 논술 전형에 대한 감을 익힌 후 커리큘럼에 따라 순차적으로 다음 반의 수업을 듣기 시작했는데요, 이러한 체계적인 수업 방식이 수능 공부와 논술을 병행할 수 있게 하는 전략이 된 것 같습니다. 또한 수능 이후 논술 시험 직전에는 파이널 수업과 함께 대학교에서 제공되는 논술 가이드북을 통해 그 학교의 논술 채점 기준과 답안 작성 틀에 대해서 익혔습니다. 논술 시험 직전 이러한 직전 대비 방식이 합격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논술 시험을 준비할 때 한 학교만 준비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여러 학교의 다양한 유형들을 함께 공부하지만, 이 과정에서 학교가 추구하는 우수 답안이나 채점 기준에 무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논술 시험 직전에는 각 대학교의 논술 가이드북을 무조건 읽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2. 타학원과 다른 이채린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이채린class의 가장 큰 특징은 이채린 선생님께서 수능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하셔서 논술에 대한 과도한 의지를 방지하는 수업 방식입니다. 대다수의 학교가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만큼 평소 학업에 방해가 될 정도로 많은 논술 숙제는 자칫하면 수능 및 내신 공부에 큰 방해가 될 수 있으나, 이채린class는 주14시간 수업 안에 최대한의 효율을 제공하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시험처럼 주어진 시간 안에 답안을 작성하고, 이후 곧바로 첨삭과 해제 강의를 진행하는 수업 방식이 한 논제를 짧은 시간 내에 완벽하게 마무리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수업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학생에게도 이채린class는 많은 추가 자료들을 통해 자발적으로 복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적은 시간으로 높은 효율을 내고 싶은 학생들과 많은 추가 자료들을 통해 수업 외에도 스스로 학습하고 싶은 학생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이채린class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합격하게 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주언해주세요

    논술 전형은 나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풀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교에서 원하는 답안을 완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논술 가이드북을 읽고 자신의 답안을 학교 측의 우수 답안과 비슷하게 맞추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또한 외대의 경우 답안 분량이 매우 짧은 편인데, 이런 경우 학교에서 제시한 논술 답안의 틀을 참고하는 것이 답안 작성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나의 상식을 벗어난 과도한 추론보다는 자신이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논리적인 글을 작성하려는 시도가 합격에 큰 도움을 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시되는 논제나 제시문에 겁먹지 않는 태도가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여러 대학교의 논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며 영어, 그림, 문학 제시문 등 난해한 제시문들이 나올 것에 미리 대비한 경험이 실제 시험장에서 떨지 않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운이 큰 영향을 미치는 논술 전형이지만, 운이 아닌 실력의 영역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논술에 대한 과도한 의지 또는 지레짐작 포기하는 태도가 아닌 논술과 수능, 혹은 논술과 내신과의 적당한 밸런스를 통해 원하는 대학교에 꼭꼭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1-03-27 18:54
    조회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