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1 서강대 수시 중국문화학과(학종), 중앙대 공공인재학부(다빈치 전형) 합격 : 이OO(김포외고)

    2021 서강대 수시 중국문화학과(학종), 중앙대 공공인재학부(다빈치 전형) 합격 : OO(김포외고)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권 외고 졸업과 서강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연세대 학생부종합전형 하스면접을 준비하며, 또 서강대학교 중국문화학과 학종을 넣은 후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해 김민철 선생님과 수업을 하였습니다.

    우선 민철쌤과는 연세대 하스 면접을 통해서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연세대 하스 전형을 지원했으나 하스 면접은 다른 학교 면접들과는 다르게 영어 제시문이 일부 들어가 있는 형태이기에 겁나기도 했고 막막했었습니다. 추석 때부터 이곳 저곳 면접학원들을 알아보고 다녀보기도 했으나 제가 생각했던 수업 방향과 다르고 수업 내용이 하스전형과 맞지 않는 경우도 다반사여서 대부분 하루정도 가보고 환불을 받는 일이 다반사였습니다.

    그러던 중 연대 국제학부에 재학 중이신 저희 학교 선배로부터 김민철쌤 수업을 추천을 받아서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첫날에는 동문서답을 할 정도로 실력이 부족했었지만 수업을 거듭하며 선생님께서 제시문을 바라보는 시각이나 답변 체계를 구성하는 법, 답변과 관련된 배경지식에 관해 이야기를 들으며 점점 실력이 늘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선생님과 직접 일대일면접을 할 수 있어 정확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 수업을 거듭하며 A성적을 받을 정도로 처음보다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으나 막상 1차합을 하지 못해 면접을 볼 기회가 없어 아쉬웠습니다^^..그렇지만 이를 좋은 경험으로 삼아 내년에 다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민철쌤을 알게 되어서 서강대학교 자기소개서 수업도 듣게 되었습니다. 혹시 모를 수시 재수를 위해 3학년 2학기 내신을 밤을 새며 진심으로 챙겨가며 시험 날짜와 서강대학교 2차 전형 자소서를 내는 날짜가 정확하게 겹쳐서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다른 학교들의 학과는 모두 행정학과, 사회학과, 공공인재학과를 비롯한 사회과학계열로 넣었으나 서강대만 유일하게 어문계열로 넣어 다른 자소서와는 전혀 방향이 다르고 꿈의 특성상 생기부 또한 중국 관련 활동의 비중보다 사회과학 계열관련 활동이 많아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을 못 잡았고 그렇기에 일찍 작성을 시작했음에도 계속해서 쓰고 지우고만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시간이 많이 지나고 내신과 자소서 제출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거의 임박한 시기에 선생님과 급하게 일대일 수업을 받았습니다. 선생님과 만나 한 시간 정도 이야기를 나누며 자소서의 방향과 내용을 함께 고민해보았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금 돌이켜봐도 정말 정말 정말 큰 도움이 됐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껏 생각했던 방향과는 전혀 다르게 새로운 시각으로 기존의 제 꿈과 중국문화를 자연스럽게 연결지을 수 있도록 함께 방향을 잡아주셔서 자소서 초안을 쉽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자소서 그간 매일 매일 고민해왔던 1,2,3,4번 모두를 정말 빠르게 스토리를 잡을 수 있었고 초안을 작성해 첨삭을 했습니다. 제출기한이 임박할 때 민철쌤과 수업을 해서 자소서를 내는 날 새벽까지도 선생님과 연락을 주고 받았었습니다. 시험당일과 자소서 제출을 하루 앞두고 밤을 새며 공부를 하며 자소서 최종 첨삭을 기다리며 마음이 정말 정말 불안했지만 선생님께서 새벽 늦게까지 완벽하게 수정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었습니다ㅠㅠ

    덕분에 아침 일찍 잘 마무리해서 바로 내고 시험까지 잘 치고 올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과 수업을 통해서 자소서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고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로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1-03-28 10:50
    조회
    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