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22 서강대 수시 영미문화계(논술전형) 합격 : 김OO(수원고)

    2022 서강대 수시 영미문화계(논술전형) 합격 : OO(수원고)

     

    안녕하세요, 서강대학교 영미문화계에 논술 전형으로 합격한 김OO이라고 합니다. 저는 수능 공부할 시간이 한 학기밖에 없던 반수생이었습니다. 그렇기에 논술 카드 하나하나가 가치있었고, 간절했던 기억이 선명합니다. 저처럼 논술에 간절한 후배님들께서 많이 계실 것 같은 이유로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얻은 점들, 그리고 제가 합격을 위해 노력한 점들에 대해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후기를 쓰는 와중에도 서강대생이 된 게 여전히 꿈만 같고, 후기를 쓸 수 있는 자격이 있는가에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만, 후배님들께서 저처럼 부족한 사람이 논술 전형에 합격한 것을 보고 자신감도 얻으시고 큰 경쟁률을 지닌 논술 전형을 기피하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후기 작성을 시작해보겠습니다.

     

    1) 논술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최저를 충족하기 위해 정말 노력했습니다. 저는 반수였기 때문에, 수능 공부를 할 시간이 대략 5개월밖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 탓에 어느 정도 정시 반수는 반포기를 한 셈이었고, 그러던 와중 눈에 들어온 전형이 논술 전형이었습니다. 최저를 충족하기만 해도 높은 경쟁률은 대부분 반토막이 나고, 심지어 정시 성적보다 훨씬 높은 학부를 지원할 수 있기에 매력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최저 공부에 매진하며, 주에 1회 학원에 나가 수업을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논술은 수업시간에 가르쳐주시는 내용만 체화하고, 예시 답안 분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강대학교같은 경우 매번 문제의 유형도 바뀌고, 어느 학교이든 마찬가지로 지문의 스타일이 변화하는데 기출을 분석하되 너무 발이 묶이시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그러한 생각에 저는 수능 80:논술 20을 추천드립니다. 현역 시절에도 사실 논술을 대비했었고, 답안 또한 체계적으로 완벽히 준비했다고 생각했는데 논술 최저를 충족시키지 못해 불합격한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불상사를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2) 타학원과 다른 이채린class만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이채린 선생님은 수업에서 학교가 원하는 답안의 핵심요소들을 카리스마있게 반복적으로 강조해주십니다. 수업을 듣는 것만으로도 논술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채린 선생님 수업을 듣다보면 몰입하게 되고 그동안 갖고 있던 논술에 대한 모호함과 허상들을 깰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을 계속 듣다보면 이 수업을 듣고 열심히 하면 합격하겠구나라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제가 합격하는데 무엇보다 탄탄한 첨삭 선생님들 덕도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은 논술 전형을 합격하기에 최적화된 스킬들과 방법들이었고, 그러한 스킬과 방법적인 부분들을 첨삭 시간에 되짚으며 체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채린 선생님 수업의 첨삭 선생님들께서는 많은 분들이 계신데 하나같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이셨습니다. 그 덕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초합을 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3) 합격하게된 노하우가 있다면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세요

    -노하우적인 측면에서는 이채린 선생님 수업을 수강하시고 그 날 당일에 집에 가서 복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시간가량 답안을 작성하느라 힘들고, 진도 많이 빠질 걸 알지만 그럼에도 당일에 조금이라도 복습을 해주어야 기억에 오래남고 체화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재차 강조드립니다만, 좋은 그림 재료가 있어도 화가의 의지가 없다면 작품이 생겨날 수 없듯이 좋은 학원과 수업, 그리고 선생님이 계심에도 여러분이 노력하지 않으신다면 절대 합격을 이루어내실 수 없으실 겁니다. 남들과 다른 차별적인 답안은 여러분이 노력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4)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저 또한 논술은 복권이다, 운이다, 로또다라는 말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당당히 열심히 준비하여 최초합을 이루어냈고, 주변에서 논술 전형에 합격한 지인들을 보아도 노력없이는 이루어낼 수 없는 노력의 산물입니다. 사실 저는 서강대학교 논술 시험을 끝내고 나왔을 때 합격할 것 같다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다른 대학교들은 조금 기분이 애매했는데, 이처럼 합격에 있어 자기 자신을 믿고 노력하는 만큼 결과가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파이팅!

     

    공유하기
    등록일
    2022-02-27 13:34
    조회
    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