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논술전형] 2012 서울대 정시 사회교육학과 12학번 합격 박주현

    이름: 박 주 현

    서울대 정시 사회교육학과 12학번 합격

     

    저는 2012년 서울대 정시 논술을 김윤환 선생님에게 의지하여 승리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계열 박주현입니다. 작년 서울대에 합격한 선배님들의 합격 수기를 읽으며 긴장하면서도 한편으로 희망을 품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합격자가 되어 이렇게 합격 수기를 쓰니 감회가 새롭군요. 저는 고등학교 3년을 다니는 동안 학교에서 논술 준비를 거의 하지않았습니다. 학교에서는 개략적이고 다소 딱딱한 논술 수업을 했을 뿐더러, 저 자신도 수능 공부에 몰입한 나머지 논술에 큰 관심이 거의 없었습니다. 논술을 슬슬 걱정하기 시작한건 수능을 친 다음날 부터 였습니다. 서울대를 2학년 때 부터 준비했던 저는 수능 칠 때 까지만 해도 논술은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수능을 치고 보니 논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허겁지겁 잘 가르치는 논술 학원이 어딘가 찾았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로고스 학원을 검색했는데, 유일하게 김윤환 강사님만이 연관 검색어에 떴습니다. 그래서 제일 유명한가보다 싶어서 수강 신청을 했습니다.

    논술 학원에 들어가서 생애 처음 서울대 지문을 받아 글을 썼습니다. 글을 어떻게 써야 할 지 막막했습니다. 대충 생각나는 대로 써서 제한시간 내에 글을 마무리 했습니다. 그리고 해제 시간이 되어 김윤환 강사님이 들어와서 수업을 하셨습니다. 김윤환 강사님의 첫인상은 상당히 믿음직스럽다는 인식을 저에게 많이 심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듣다보니 왜 로고스 학원을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유일하게 뜨는지 이유를 알았습니다. 수업은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말도 아주 잘하시고 재치도 있으셨습니다. 그래서 수업내내 집중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본격적인 해제 강의를 진행하는중 저한테는 엄청난 시련이 왔습니다. 해제강의와 좀전에 제가 쓴 글은 별로 일치된게 없었습니다. 수업자체는 재미있고 즐겁게 봤지만 끝날때는 조금은 씁쓸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첨삭시간에 김윤환 선생님은 저에게 희망을 주었습니다. 아직 시간은 많이 남았고, 노력하면 분명 잘할 수 있을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면서 덤으로 제가 쓴 글의 평가에는 C+를 시원하게 적어주셨습니다. 분명 희망적인 말씀은 해주셨는데 평가내리신 C+라는 점수는 저에겐 아주 오묘하게 다가오더군요.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는 서울대가 학생에게 바라는 점을 콕콕 집어서 설명해주시는 스타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눠 주시는 해제 자료집을 보면 지문을 읽고 어떻게 해석해내야 할 지도 다 제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논리논술 경시대회의 글을 읽게 함으로써 좋은 문장력도 기르게 해주었습니다. 비록 저는 처음은 C+를 받았지만 이러한 김윤환 강사님의 수업을 듣고 점차 나아질거란 굳은 희망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선생님 수업도 열심히 듣고,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유인물도 읽어보고, 리라이팅도 열심히 해서 논술 실력을 올리려 노력했습니다. 김윤환 강사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무엇이 논리력이 좋은 글인지, 문장력이 좋은 글인지, 글의 완결성이 좋은 글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차 제 글은 더이상 C+가 나오지 않는 글로 변모하게 되었습니다. 116일 논술을 치면서도 느꼈습니다. ‘, 이 정도면 합격할 수 있겠구나!‘ . 내신이 절대적으로 불리한 저였지만 논술의 힘으로 대학을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완전 바닥이던 저의 논술 실력을 이 정도로 이끌어준 김윤환 강사님은 제 인생에 한줄기 빛과 같았습니다.

    김윤환 강사님은 수업적인 부분뿐 아니라 인성적인 부분에서 너무 좋으신 분이었습니다. 어느날 강사님의 수업을 계속 듣고 싶었지만 사범대 면접을 준비해야 하던 저는, 시간 사정상 불가피하게 다른 강사님의 수업으로 바꾸어야 할 사정이 생겼습니다. 이 사실을 강사님께 말을 했더니 김윤환 강사님은 선뜻 사범대 면접을 도와주겠다고 했습니다. 사실 사범대 면접 수업도 수업료가 있는 강의지만 강사님은 직접 면접 훈련을 하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뿐 아니라 자신의 제자들을 위해 유료강좌도 일부로 무료로 듣게 해 주셨습니다. 이처럼 김윤환 강사님은 정말 인성적으로 좋으신 분입니다. 논술 강의는 논술 시험뿐 아니라 평생 인생에 도움을 주는 사실 필요한 강의 입니다. 김윤환 강사님의 수업은 제 평생 잊지못할 명강의를 해주었고 인생의 나침판을 세워주셨습니다. 김윤환 강사님의 강의를 잘 들으신다면 꼭 논술 시험날 좋은 결과 있으실뿐 아니라 김윤환 강사님께 평생의 은혜를 입으실 겁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3-10-24 00:10
    조회
    1,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