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7 연세대 수시 독어독문학과 합격 : 박희령

    2017 연세대 수시 독어독문학과 합격 : 박희령

     

    김윤환선생님 강의는 교재가 정말 탄탄합니다! 문제의 해설과 선배들이 쓰신 예시답안과 선배들의 팁 등도 교재에 다 포함되어 있어 선생님의 강좌와 더불어 학습효과가 극대화되었어요. 강의 듣고 나서 교재 정독하면서 복습까지 한 게 진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실방이라는 강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초부터 실전 합격까지 커리가 진짜 튼튼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지원한 과가 올해 유독 경쟁률이 세서 정말 불안했는데 그냥 강좌에서 들은 것 기억하고 교재랑 선생님이 제공해주시는 자료 차분하게 읽고서 그렇게 치러 갔는데, 결국 합격했네요. 저도 진짜 안 믿겨요 논술로 대학가는건 진짜 로또인줄만 알았거든요ㅠㅠ 하지만 강좌 열심히 듣고 스스로 답안 열심히 작성하고, 교재 복습하면서 저도 모르게 실력이 차곡차곡 쌓인 것 같아요. 7명 뽑는 과에 이렇게 논술로 최초합할줄은 정말 몰랐어요. 내년에 대학교 가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윤환 쌤의 대학교 후배가 되어서 기쁘네용 호호

     

    한편, 강의를 꼬박꼬박 듣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자기가 직접 써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제가 쓴 답안과 모범 답안을 비교해가면서 스스로 첨삭도 해보고, 답안 재작성 여러번 해가면서 점점 완성시켜갔어요. 그리고 평소에 신문 사설 자주 읽었고, 제시문 읽을 때에 최대한 다각적이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논술은 지원할 당시에도 그렇고, 지원한 후에도 경쟁률 때문에 붙지 못할거라는 불안감이 진짜 심한 전형이잖아요ㅠㅠ 하지만 꼭 믿음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절대로 논술은 순수 운만으로 합격하는 것이 아닙니다! 운도 물론 작용하겠지만, 평소 논술 공부해왔던 노력은 절대로 배신하지 않을거라 믿습니다. 논술 지원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계속 미루지 마시고 이번 겨울방학부터(3 전 겨울방학) 슬슬 개념강좌 시작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선생님을 좀 늦게 접해서 3학년 중순쯤 되어서 커리 타기 시작했는데, 내신과 논술과 정시를 한꺼번에 달리려니 좀 힘들었거든요 ㅠㅠ 여러분들은 현명하게 지금부터 논술준비 차근차근 하셔서 나중에 시간과 학습량 부담안가지고 안정적으로 논술 공부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또 정시 준비 정말 열심히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최저 미충족해서 논술 탈락하는게 진짜 제일 안타깝습니다ㅠㅠ 논술 공부 일년동안 열심히 했는데 최저 때문에 기회를 날릴 순 없잖아요! 국영수는 물론이고, 탐구도 열심히 대비하셔야 해요. 생각보다 사탐이 발목잡는 경우가 꽤 있더라구요. 정시 자신없더라도, 최저는 맞추도록 수능 공부 정말 열심히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김윤환쌤 강의듣고 내년에 꼭 원하는 대학 논술로 합격하시길 바라요 파이팅!

     

    공유하기
    등록자
    등록일
    2017-01-25 00:33
    조회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