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7 서울대 수시 인류학과 합격 : 최세은(양재고)

    2017 서울대 수시 인류학과 합격 : 최세은(양재고)

     

    안녕하세요~ 양재고 최세은입니다.

    2017학년도 서울대 인류학과 일반전형, 고려대 사회학과 융합인재전형,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학교생활우수자전형, 연세대 사회학과 학생부교과전형에 합격하여 이렇게 수기를 씁니다!! 아토즈 신윤진 선생님 구술수업을 여름부터 들었는데요, 남들보다 한 박자 빨리, 또 운 좋게도 훌륭한 선생님을 만나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구술 준비를 본격적으로 하기에 앞서 대치동 여러 구술학원을 돌며 하루씩 맛보기로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구술이 그만큼 중요하니까요!!ㅠㅠ) 여러 학원을 돌아본 결과 제가 내린 결론은 ... 그냥 아토즈 가세요. 저처럼 헤매지 말아요. 신윤진쌤한테 가세요!! 서론이 길었네요. 본격적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신윤진선생님 서울대 구술 수업의 장점

    1. 기출문제

    기출이 기본임을 강조하시며 문제 풀이를 진행하시고, 출제 의도를 다각적으로 분석해주십니다! 타학원의 경우 모범답안만 단져주고 그만인 경우가 다반사더군요.. 서울대 문제는 답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출제의도의 다각적 분석이 가장 중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윤진쌤과 함께라면 걱정 없어용!

     

    2. 선생님 자체제작 문제

    기출에 견줄만큼 고퀄이에요ㅠㅠ 타학원의 복붙식 문제는 비교하기도 민망할 정도입니다. 인문문제의 경우 고전, , 철학지문, 그림까지 응용해 문제를 출제하시고 사회과학문제의 경우 일반지문부터 도표문제까지 다양하게 주셔서 철저한 준비가 가능했습니다. 물론 영어지문도 주셨어요.

     

    3. 소수정예

    구술 준비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무엇보다 말을 많이 해보는 것입니다. 6명 정도의 소수정예 수업으로 발언기회가 충분합니다. 여러 명 앉혀놓고 세 시간 내내 남 답변하는 것만 듣다가 끝나는 수업은 정말 비추에요.

    4. 피드백

    선생님께서는 학생의 답변을 들으며 구술 채점표를 작성해주십니다. 단순히 점수만 매기시는 게 아니라 잘한 부분, 부족한 부분 모두 메모해 주시기 때문에 복습할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 구두로도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자신이 보완해야할 부분을 캐치하는 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5. 추가질문

    모두 아시다시피, 서울대 면접은 상호작용성이 강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실제 교수님처럼 추가 질문을 많이 던져주십니다. 때로는 실제 교수님들보다 더 날카롭게 질문을 던져주시기 때문에 면역력이 생겨 면접 당일 추가 질문을 받아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촬영

    매 수업 구술 영상을 촬영해 주십니다. 집에서 셀프체크가 가능한 것이죠! (촬영여부는 개인의 자유입니다!)

     

    7. 추가자료

    수업시간에 푼 지문에 대한 추가자료를 꼬박꼬박 주십니다. 자료량이 부담스럽지 않아 저는 수업 마치고 집 가는 길에 읽었습니다. 자료 하나하나가 주옥같아요. 자료를 본 전교권 후배가 달라고 했을 정도에요. , 필요하면 분야별 최신 시사자료도 주시기 때문에 자료가 부족해 불안할 일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서울대 구술면접 당일 답변의 80%가 선생님과 다룬 내용이었습니다. 그만큼 주제를 폭넓게 다뤘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런데, 주제를 다뤄봤다고 앵무새처럼 외워서 답변한 것은 절대 아니에요! 선생님께서는 늘 논리구조를 강조하셨고, 논리를 중심으로 훈련시키셔서 면접 당일도 논리가 흔들리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아토즈 신윤진 선생님과 함께한 합격 수기를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등록일
    2017-01-25 00:47
    조회
    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