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논술전형] 2014 이화여대 수시 사회학부 합격 : 배정연(서문여고)

    [논술전형] 2014 이화여대 수시 사회학부 합격 : 배정연(서문여고)

     

    예비 고3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부에 장학생으로 합격한 배정연입니다. 제가 합격수기를 쓰게 되다니 놀랍군요.. 일년 전 이 시간에는 대치동에서 썩고 있었는데 지금은 집에서 음식이나 축내는 백수라니..

    저는 고3 3월부터 논술을 접했는데,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이채린 선생님께 배웠어요. 쌤 수업에서 좋았던 점은 이채린 쌤의 수준높은 논제해결력, 여러 자료들과 합격생 노트, 수리논술 시간, 그리고 빠른 피드백! 이었어요.

    연고대 집중반에서 연고대 논술을 중점적으로 배웠는데, 처음에 접한 연대 논술은 그야말로 카오스... 너무 어려웠어요. 고대 논술도 어려운 논제는 방향을 아예 잘못 잡기도 했어요. 그래서 선생님 해제를 들어도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은 집에 와서 합격생 노트로 채웠어요. 그렇게 했더니 다음 수업시간에 첨삭을 받으면 제가 부족한 점이 어딘지 훨씬 더 잘 알게 되고, 더 좋은 답안 방식(연대의 경우 대별소별 짱짱맨)을 체득하게 되더라고요. 저는 다른 샘 수업을 안들어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겠지만 학교에서 다른 선생님 수업듣는 애들 중에서 저처럼 합격생의 답안을 보는 친구는 없더라구요. 합격생 노트 진짜 최고최고!! 도움 정말 많이 됐어요.

    간식도 빼놓을 수 없는 좋은 점이죠! 저는 토요일 아침 9시부터 4시간동안 수업을 들었기 때문에 정말 배고팠다는..ㅠㅠ 간식이 저의 두뇌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는 건 부인할 수 없을 거에요.ㅎㅎㅎㅎㅎ

    수리논술을 3월부터 시작하는 친구들은 많지 않아요! 저도 처음엔 수리논술을 일찍 배워야 하나.. 했는데 일찍 시작해서 득을 많이 본 것 같아요. 손도 못 대고, 양식도 없이 엉망으로 풀어냈던 문제들도 연습하다보니 실력도 늘고 다른 친구들보다 한수 위에 있는 느낌도 받았어요. 물론 수리논술의 1인자 강현우 쌤이 잘 가르쳐주신 덕분이에요. 1년동안 정말정말 감사했어요ㅎㅎ! 올해 고려대 수리논술이 새끼 문제 3개에다가 한문제당 요구사항도 굉장히 많아서 시간 분배하는데 욕본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어요. 시험 끝나고 나서 수리논술 3번 못썼다고 하는 사람들 진짜 많더라고요. 전 다 썼어요!!!!ㅎㅎ답이 틀려도 다 쓰면 중간은 간다라는 강현우 쌤의 말씀 덕분에 자신감 폭발!! 하지만 수능을 씹망한 덕분에 예비 5.. 추합 안 됐어요..아쉬워 죽겠음ㅠㅠㅠ 여기서 드리는 수시지원 팁은 정시로는 어려울 거 같아서 수시 논술로 노리고 있는 학교는 지원할 때 낮은 과 쓰지 마세요.. 무조건 정원 많고 추합 많이 도는 과 쓰세요. 나는 안정권으로 생각한 어문계열 썼다가 피봄..

    그리고 7월달 넘어가면서 이채린선생님 수업은 여름방학 특강 시작하면 그 때부터 논술 시작하는 애들이랑 반수생들까지 해서 수강생이 하루가 다르게 많아져요. 사람 엄청 많아서 학원 내부가 좀 많이 복잡해져가꼬 저는 궁금한 거 문자로 질문했는데도 이채린 쌤은 정말 답장을 바로바로!! 보내주시더라고요. 심지어 논술 당일날까지도 질문 다 받아주신!! 정말 감사해요ㅎㅎ!

    이채린쌤, 강현우쌤! 지난 1년 간 무지한 제게 많은 지식을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대치동.. 멀지만 꼭꼭 찾아 뵐게요 진짜루!! 그리고 이채린 클래스 정말 훌륭하신 첨삭쌤들도 너무 감사해요ㅠㅠ 제 쓰레기 같은 글 보시느라 고생하셨죠..그래도 갈수록 나아진다고 칭찬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지막으로 이제 막 수험생활에 발을 들인 예비 고3 친구들! 저는 12년 학교생활 중에 가장 재밌었던 한해를 꼽으라면 주저 않고 고3 생활을 뽑을 거예요! 생각보다 일 년이 엄청나게 금방 갈 거예요~ 학교에서 친구들과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잊지 못할 추억들도 많이 쌓일 거구요ㅎㅎ이제 고3이라고 너무 좌절하지 말고 일 년 뒤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는 모습 상상하면서 기쁜 마음으로 공부하세요!! 15학번 파이팅!

     

     

     

    공유하기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4-02-22 17:45
    조회
    1,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