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9 고려대 수시 경영학과 합격: 김OO(초당고)

    2019 고려대 수시 경영학과 합격: OO(초당고)

     저는 이채린선생님께 고려대학교 구술면접특강을 받아 면접준비를 했고, 결과적으로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에 최초합격한 학생입니다.

    .. 저는 면접을 준비해서 면접을 볼 학교가 고려대학교, 중앙대학교밖에 없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시문 면접을 준비해야 하는 학교는 고려대학교가 유일했습니다. 생기부 면접도 그동안 나조차 자세히 파악하지 못한 생기부를 분석하며 온갖 예상질문을 만들고 답안을 준비해야하는 부담이 극심했는데, 제시문 면접은 문제를 예측할 수도 없고 혼자 준비하자니 실전 감각이 부족해질까 걱정도 되어 정말 큰 고민거리였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본 결과 수많은 훌륭한 수강 후기와 추천으로 도배된 이채린 선생님 수업을 듣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수업을 듣고 나서 혼자 면접을 준비하는 것 보다 몇배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면접을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에서는 역대 기출 및 직접 출제하신 제시문을 촉박한 제한시간 내에 읽고 답을 생각해 발표하는 과정을 반복했는데, 제가 예상했던 제시문 난이도보다도 더 어려웠고 시간도 촉박했습니다. ‘만약 혼자 충분한 시간을 두어 읽고 쓰는 연습만 반복했다면 시험장에서 얼마나 당황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면접을 이채린 선생님과 함께 준비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었는데, 수업이 누적되면 될수록 이채린 선생님 수업의 더 많은 장점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중 좋았던 것은 생기부 면접도 같이 준비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3시간이라는 시간 안에 제시문 면접과 더불어 즉각적으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1:1 생기부 면접까지 준비해주셔서 시험에 대한 부담이 정말 많이 줄었어요. 여기서 생기부 면접 담당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질문도 매번 바뀌고, 질문의 내용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저 단순하고 형식적인 질문이 아니라 제 생기부를 직접 분석해보시고 그 중 나올 법한 질문들을 전문가의 눈에서 바라보시니 저는 상상하지도 못한 내용의 질문들을 던져주셨습니다. 그 질문에 쉽사리 답하지 못할 때 이 질문이 실제로 나왔다면 나는 면접을 망했겠구나라는 생각도 수십 번 했습니다. 모든 퀄리티 좋은 질문과 그에 대한 모범답안을 얘기해주시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시되 부족한 점은 확실히 잡아서 고쳐주시는 선생님에게 너무 감사했고, 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의지를 얻었습니다. 이런 연습을 반복함과 동시에 따로 혼자 추가 질문을 만들고 반복하니 더 효율적으로 면접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이채린 선생님께서 모든 학생들의 답변을 들으시고 한명 한명 직접 피드백해주신다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실 소수의 인원도 아니고 어림잡아 20명 정도 되는 학생들의 답변을 모두 듣고 피드백을 해주시는 거면 나에게 할당되는 시간이 너무 적은 게 아닌가 의심도 들고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수업을 진행하며 느낀 바로, 내 답변을 피드백 해주시는 것은 물론이거와 다른 친구들의 답변을 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핵심인지 깨달았습니다. 나만의 생각의 틀에 갇혀 보다 독특하고 창의적인 생각이나 답변을 내지 못할 때, 다른 친구들의 각기 다른 답변을 들어보면 내 생각의 틀이 얼마나 비좁았는지 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고려대학교에 지원하기에는 내신도 약했고 스펙도 부족했고 학교도 너무 평범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초합격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면접이 정말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확신합니다. 자신감 있는 태도와 또박또박한 목소리로 면접에 응할 수 있었던 것은 실제 면접과 흡사한 분위기에서 연습을 시켜주신 이채린 선생님 구술수업의 시스템과 이채린 선생님의 많은 조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내용은 즉석에서 지어낸 말이 아니라, 제가 직접 체감한, 진심으로 느낀 바를 전달해 드리고 싶기에 글을 씁니다. 후배분들도 자신의 약점을 면접으로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공유하기
    등록일
    2019-02-24 18:52
    조회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