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논술전형] 2013 광운대 수시 사회과학부 합격

    2013 광운대 수시 사회과학부 합격

    1. 언제부터 논술을 준비했고 기간별로 어떤강좌로 학습했나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때 6월 모의고사를 본 이후 대략 7월 즈음부터 논술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김윤환 선생님의 <합격자 공식으로 기본에서 실전까지 한방에> 강의를 첨삭까지 포함해서 들었습니다. 수리논술 강의를 제외한 모든 강의를 들은 후에는 제가 목표로 한 대학들의 강의를 계속 돌려보면서 학습했습니다.

     

    2. 목표로 한 학교를 지망한 이유와 목표 학교를 가기 위한 나만의 합격 노하우

    저는 예전부터 신문방송학과 쪽이 아니라면 내가 대학을 갈 필요가 없다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그쪽 학과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 논술 실력과 학생부 등급, 예상 수능 등급에 맞춰 지원할 대학을 찾아보던 중 광운대학교 미디어 영상학과 안에 신문방송학과가 포함된다는 것을 알게 되엇어요. 다른 학교들과 고민하다가 광운대에서는 미디어영상학과를 위한 예산을 수십억 편성하면서 굉장히 지원해주고 있고 아웃풋도 상당히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광운대학교에 지원 원서를 넣고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를 듣던 중 광운대는 확실하게 학생들에게 원하는 논술 스타일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첨부파일에 포함된 작년 합격생들의 합격답안을 반복해서 읽고 비슷한 형식으로 쓰려고 노력하면서 연습했습니다. 시험 날 광운대학교를 가는 중에는 계속 단어장을 읽었고 실제로 시험 도중에 단어장에서 본 좋은 단어들이 많이 기억나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엇습니다. 시험장에 도착해서는 합격답안을 다시 한번 읽어 보고 심호흡하면서 침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마음 속으로 나는 반드시 합격한다고 되뇌이며 자기최면을 걸고 최선을 다해 임했습니다.

     

    3. 논술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그 해결 및 극복 방법

    아무래도 제가 너무 늦게 논술준비를 시작했다 보니 내가 과연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힘들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때 부터 준비한 애들도 있고 제 친구들도 다 학원을 다니면서 저한테 인강으로 되겠냐는 식의 말을 많이 했기 때문에 내가 시간만 낭비하는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일단 강의를 듣기 시작하고 첨삭 받은 답안의 횟수가 하나 둘씩 늘어나면서 김윤환 선생님의 강의 실력에 감탄했고 첨삭 선생님의 냉철하면서도 자세한 평가와 위로에 많은 희망을 얻었습니다.

     

    논술 유형 중에서는 표 해석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표 해석 강의는 다른 강의들보다 더 반복해 들었고 꼼꼼히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4. 그 외 나만의 논술 Tip?

    저는 정말 다른 사람이 들으면 뻔뻔하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자기 최면을 했습니다. 나는 당연히 합격한다, 내가 다닐 학교 그냥 구경와본거다 라고 생각하면서 끊임없이 마인드컨트롤을 했고 대략적으로 시간 계획을 잡았습니다. 예를 들면 1번 문제는 몇 분까지 2번 문제는 최소한 몇 분까지 이렇게 구상하고 글을 습니다. 그리고 제가 너무 악필이라 연습지에 빠르게 갈겨쓰고 남은 시간 동안 정확한 글씨로 다시 한번 문장의 위치나 접속사,단어를 조정하면서 베껴 썼습니다.

     

    5. 선생님의 어떤 부분이 논술 공부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는가? (선생님의 매력포인트)

    인터넷 강의인데다 프린트물을 읽으면서 수업하기 때문에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강의를 잠깐잠깐의 유머로 재미있게 이끌어 주셔서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고 챙겨볼 수 있엇습니다. 그리고 다른 인터넷 강사님들과는 달리 검색해도 나오는 뻔한 논술 합격 스킬이 아니라 각 대학의 중요한 채점기준과 선호하는 형식을 짚어 주셔서 지원하는 모든 대학을 확실하고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핸드폰 번호를 알려주시면서 언제든 궁금한 걸 물어보라고 하시는 부분에서 정말 학생들이 진심으로 합격하길 바라고 최선을 다하시는 마음이 느껴져서 더욱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첨삭 선생님들도 다른 논술 사이트와 확실히 비교되게 꼼꼼하고 긴 무한 첨삭을 해주셔서 정말 학원에서 해주는 첨삭보다 훨씬 자세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엇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

     

    6. 예비 고3들에게 하고 싶은말은?

    저는 논술을 고3 7월달 즘에 시작햇고 수학이 6등급이엇으며 수학때문에 학생부 성적도 3등급 후반이엇습니다. 논단기에서 열심히 강의 들으시고 충분히 연습해보시면 정말 인서울 할 수 있습니다. 논술 전형은 논신들만을 위한 전형이 아닙니다. 비싼 학원 울며 겨자먹기로 다니지 마시고 꾸준히 인강 듣고 첨삭 받으시면 진짜 합격할 수 있습니다. 모든 건 여러분 손에 달렷으니 포기 마시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고3이라니, 생각만 해도 한숨 나오시겟지만 내 인생에서 제일 공부 열심히 한 1년을 만들겟다고 생각하시고 20대를 대학 새내기로 시작하시길 바라겟습니다. 광운대에서 만나면 더 좋구요파이팅~~!!

    공유하기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3-10-24 00:47
    조회
    1,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