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 상담전화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아토즈 논술ㆍ구술 아카데미

ATOZ
수강 신청 및 상담
대치. 02-565-0715
분당. 031-786-0715
    공유하기

    2018 연세대 수시 경영학과 합격: 정OO(숙명여고)

    2018 연세대 수시 경영학과 합격: OO(숙명여고)

     

    안녕하세요.^^ 저는 이채린 선생님의 논술 수업을 1년 듣고 논술전형(일반전형)으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합격한 정00입니다. 보통 논술준비를 시작할 때는 주변에서 논술은 운이라는 식의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고 그로 인해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선생님 수업을 들은 이후엔 진심으로 논술이 운이거나 글솜씨라는 생각을 한 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과 선생님들의 첨삭을 받다 보면 여러 번 듣게 되겠지만 대학교마다 논제의 특색이 있고, 핵심이 되는 정답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작은 논술필기노트를 항상 갖고 다니며 학교별로 정말 중요한 특성이나 이채린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팁, 변별력 같은 것들을 정말 간단하게 썼습니다. 그런데 이 노트 덕에 여름방학 정도부터는 주의사항들을 본 후 하나씩 차근차근 적용해서 글을 쓰려 노력했고, 실제 논술의 패턴이 무엇이고 어떻게 써야하는지에 대해 어느 정도 체화하고 깨닫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노트를 쓰며 꼭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을 꽤 오래 다녔는데, 일반적인 학생이라면 저처럼 답의 패턴을 체화할 시간을 여유롭게 가질 수 있도록 준비를 빨리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늦게 시작했더라도 논술 수업에서 정말 무언가를 얻어가고 싶다는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논술과 가까워질 수 있을 겁니다.

    다음으로 수업 자료와 복습에 대해 말하고 싶습니다. 이채린 선생님의 수업자료 양은 매 번 정말 방대합니다.. 솔직히 저는 변별력을 위한 추가 읽기자료는 제대로 읽지 않았고, 글 다시 쓰기도 한 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첨삭받은 글은 당일에 되도록이면 꼭 복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논술은 자신이 쓴 글을 통해서 배워야 할 게 많고, 꼼꼼한 선생님들의 첨삭을 받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약점을 굉장히 많이 발견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선생님들의 첨삭은 정말 친절하고 또 지적할 부분은 정확히 알려주셔서 감동적입니다.. 또한 질문과 궁금증을 많이 가지려 해보세요. 질문을 한다고 부끄러운 게 아니니 궁금한 게 있으면 사소하더라도 꼭 해결해야 합니다. 생각해보면 저도 질문을 처음에는 잘 못했지만, 친절한 쌤들의 일대일 첨삭을 받으며 점점 질문을 많이 했었다 생각하고 그 덕에 실력이 늘은 부분도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논술 시험장에서 저는 욕심부리지 않고 평소대로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시험 시작 전까지 제 논술노트를 붙들고 있었고, 시험 때는 평소처럼 연습장에 개요, 내용 구성 등 최대한 시간을 쓰고 그 다음에 종이를 앞뒤로 정말 끝까지 채워썼습니다. 생각해보면 학원에서는 그 정도로 열심히 메모하거나 빽빽히 쓸 시간이 없었던 것 같은데 시험에서는 수 많은 경쟁자들이 눈앞에 있어서인지 그렇게 됐습니다. 또한 논제와 제시문을 정확히 분석하고 어떻게 하면 더 변별력있게 쓸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면서 논리성도 갖추려고 노력한 것이 저의 합격요인이라고 나름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능 공부는 당연히 성실하게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꼭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대치동에 계속 살다보니 학원에서 살다시피 했고 자습도 많이 하며 나름 착실하게 공부했다고 생각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시는 생각보다 잘 안 나와서 굉장히 허탈했습니다.. 결국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뭐든지 열심히 하려는 자세인 것 같습니다. 학교 수업도 잘 듣고, 학원 수업도 이것저것 다 듣고, 자습도 하고 등등 할 수 있는 만큼 노력하세요. 수시파 혹은 정시파로 자신을 한계 지어서 분류하지 말아달라는 뜻입니다. 참고로 신기하게 아는 사람들도 오히려 자신이 생각했던 길과 반대의 길로 입시에 성공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가능성을 열어주세요.. 물론 노력한 만큼 결과가 안 나올 때도 있겠지만 열심히 노력했다면 복은 반드시 어떻게든 돌아올 겁니다! 그리고 성적이 마음에 안들어도 자책하지 마세요.. 결국은 자기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1년을 투자하는 것이니 이왕이면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지내시길 바랍니다.

    결론은..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겠다는 마음으로 이채린 선생님 수업을 성실히 듣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은 충분히 논술전형에 합격하실 수 있다는 겁니다!! 꼭 합격하세요! 그리고 이채린쌤과 첨삭쌤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8-02-08 23:00
    조회
    256